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참여 기반 수익금 지표 공개

최종배 2023. 6. 5. 13: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픽게임즈코리아는 서바이벌 게임 '포트나이트'를 활용해 크리에이터가 수익을 창출하는 참여 기반 수익금의 신규 지표와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이번 포트나이트 참여 기반 수익금 업데이트로 에픽 에코시스템 내 툴의 개발 현황과 향후 로드맵을 반영해 신규 지표인 플레이 시간을 추가한다는 방침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픽게임즈코리아는 서바이벌 게임 '포트나이트'를 활용해 크리에이터가 수익을 창출하는 참여 기반 수익금의 신규 지표와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이 회사는 지난 3월 게임개발자콘퍼런스(GDC)에서 '포트나이트'에서 게임과 경험을 직접 만들고 퍼블리싱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언리얼 에디터 버전인 UEFN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또,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2.0이라는 차세대 경제 모델의 일환으로 퍼블리싱한 콘텐츠의 유저 참여도에 따라 '포트나이트' 순수익의 40%까지 섬 크리에이터들에게 지급하는 참여 기반 수익금을 함께 발표한 바 있다.

이번 포트나이트 참여 기반 수익금 업데이트로 에픽 에코시스템 내 툴의 개발 현황과 향후 로드맵을 반영해 신규 지표인 플레이 시간을 추가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신규 및 휴면 복귀 유저 수와 재방문 플레이어 수를 기준으로 하는 기존 지표인 플레이어 인기도와 플레이어 유지에 대한 가중치는 줄이고, 추가된 플레이 시간 지표를 확대 적용한다. 변경 사항은 지난 5월 30일부터 지급된 4월 참여 기반 수익금부터 적용된다. 또, 에픽게임즈는 플레이어 확보와 유지에 필요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지표를 재조정할 계획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크리에이터 수익금은 증가했다. 포트나이트 섬 크리에이터 상위 1000명에게 지급된 3월의 첫 번째 참여 기반 수익금은 기존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 수익 대비 평균 5.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더해 4월 참여 기반 수익금은 전월 대비 약 1.4배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새로운 지표가 적용된 4월 지급액을 연간으로 환산한 예상 금액도 공개됐다. UEFN 크리에이터 상위 5명은 연간 1000만 달러(약 130억 원), 상위 200여 명은 연간 10만 달러(약 1억 3000만 원)의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나타났다.

이 외에도 UEFN 출시 이후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인기 있는 게임 장르도 공개됐다. UEFN으로 제작된 게임 중 가장 인기 있는 상위 10위 장르는 개인전, 팀 데스매치, 총격전, 호러, 좀비, 럭키 블록, 프랙티스, 비히클, 기지 전투, 숨바꼭질 순으로 나타났다.
최종배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