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엠에듀 220억원 기업 가치 산정

강석봉 기자 2023. 6. 5. 12:5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과 메타버스가 결합된 외국어학습 애플리케이션 ssai와 ssaiverse를 서비스 하고 있는 케이엠에듀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콘텐츠 가치평가를 통해 투자등급과 기업가치 220억원을 인정받으며 국내 벤처캐피탈(VC)업계를 넘어 홍콩과 싱가포르에서 투자 유치를 진행하고 있다.

2일 홍콩,싱가포르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케이엠에듀는 6월 싱가포르와 홍콩 벤처캐피탈사와의 투자 관련 일정을 조율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케이엠에듀의 투자유치는 이번이 세번째다. 케이엠에듀는 지난해 하반기 다수의 벤처캐피탈사 임원진의 개별 앤젤투자와 오라클벤처투자를 통한 브릿지 투자 유치를 완료하였으며 2023년 하반기 메타커머스플랫폼 으로의 도약과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마케팅 강화를 위해 홍콩과 싱가포르 벤처캐피탈 투자사와 투자의견 조율 및 일정을 조율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케이엠에듀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콘텐츠가치평가를 통해 투자등급 획득 그리고 하반기 결성되는

콘텐츠가치평가 펀드에서 하반기 프리시리즈A 투자 예정에 있으며 홍콩과 싱가포르 벤처캐피탈

사의 추가 투자유치를 통해 프리시리즈A 투자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