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엑스플러스, 광고 수익 극대화 솔루션 '애드엑스 2.0' 출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드엑스플러스는 애드엑스 2.0 출시에 앞서 3개월간 컴투스를 비롯한 30여개 앱을 대상으로 파일럿 테스트를 실시해 기존 수익 대비 최대 25%의 인앱 광고 수익 상승 효과를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애드엑스는 모바일 앱 및 게임 개발사들이 더 많은 광고 수익을 얻도록 다양한 광고 네트워크를 운영·관리하는 알고리즘을 자체 개발해 운영 중이다. 애드엑스 2.0은 광고의 타깃이 되는 대상을 분석하고 앱 내 노출되는 광고 지면 및 국가 별 최적화를 반영해 이용자에 따라 광고 수익 최적화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애드엑스플러스는 올해 상반기 내 전 고객사를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애드엑스 2.0의 서비스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존 고객사는 SDK 업데이트로 간편하게 최신 버전의 알고리즘 적용이 가능하다.
애드엑스플러스 고객사들은 여러 광고 네트워크별로 가입할 필요없이 해당 플랫폼만으로 다양한 글로벌 광고 소스 확보, 자체 개발 알고리즘을 통해 최상의 광고 수익성 지표(eCPM)를 달성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서비스 UX에 맞춘 광고 UX 제안, 편리하고 안정적인 개발 라이브러리, 성과 파악을 위한 통합 대시 보드 제공 등의 기능을 활용 가능하다.
애드엑스플러스 최지웅 개발총괄이사(CTO)는 "지난 7년여간의 운영으로 축적한 노하우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알고리즘을 구현해 고객사들의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솔루션을 업계 최초로 선보이게 됐다"며, "지속적인 고도화를 통해 각 서비스 형태에 맞는 최적의 알고리즘을 제공하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넵튠은 애드엑스와 리메이크디지털 인수 이후 앱 기반 광고 수익화 및 퍼포먼스 마케팅 기술을 확보하며 디지털 광고 사업 전반의 인프라를 구축, 넵튠 패밀리 컴퍼니 간의 연계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는데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