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덕분에 성장” 비니시우스 ‘레알 떠나는’ 벤제마에 경의 표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벤제마, 당신 덕분에 성장했다.'
레알 마드리드와 이별하는 카림 벤제마(프랑스)를 향해 팀 동료이자 후배 비니시우스 주니오르(24.브라질)가 감사 메시지를 남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용일기자] ‘벤제마, 당신 덕분에 성장했다.’
레알 마드리드와 이별하는 카림 벤제마(프랑스)를 향해 팀 동료이자 후배 비니시우스 주니오르(24.브라질)가 감사 메시지를 남겼다.
비니시우스는 4일(이하 한국시간) 개인 소셜미디어를 통해 벤제마와 함께 있는 사진을 곁들인 뒤 ‘나는 늘 당신에게 배웠다. 수줍은 소년이 2018년 마드리드에 도착했을 때 가장 먼저 인사를 건네줬다. 그것을 절대 잊지 않을 것’이라고 적었다.
자국 플라멩구에서 2018~2019시즌 레알 마드리드에 입단한 비니시우스는 벤제마와 라 리가 타이틀 2회(2019~2020 2021~2022), 코파 델 레이 1회(2022~2023) 슈퍼컵 2회(2019~2020 2021~2022) 챔피언스리그 1회(2021~2022) 등 주요 대회에서 모두 우승하며 추억을 쌓았다.
데뷔 초기 적응기를 거쳤지만 지난 시즌 라 리가에서만 17골(10도움)을 넣은 데 이어 올 시즌에도 10골(9도움)로 제 몫을 했다.
레알 마드리드에서 14시즌을 뛰며 공식전 647경기에서 353골을 기록, 25개의 우승 트로피를 거머쥔 벤제마는 이달 말 계약 만료를 앞뒀다. 애초 레알 마드리드와 연장 계약이 유력했으나 거대 자본력을 지닌 사우디아라비아 알 이티하드가 2년 계약과 더불어 2억 유로 연봉을 제시했다.
결국 레알 마드리드는 이날 성명을 내고 ‘주장 벤제마가 마드리드 선수로 화려하고 잊을 수 없는 시간을 끝내기로 합의했다’며 이별을 알렸다. 벤제마는 알 이티하드행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와 5시즌 레알 마드리드에서 함께 한 비니시우스는 진정성을 담은 글로 선배의 길을 축복했다. 그는 ‘나는 당신 덕분에 성장했다. 우리는 스페인과 유럽, 세게 타이틀을 함께 획득했다. 그의 발롱도르 (2022년 수상)에 자부심을 품고 박수를 보낼 수 있었다’며 ‘지금까지 시간은 잊을 수 없는 추억’이라고 강조했다.
kyi048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부스캔들’ 16세차 母子의 기괴한 애정행각, 아내의 선택은?
- [단독]이경규·옹달샘·장도연 10억 출연료 미지급 前회사 측 “대표 父명의 집까지 팔아 변제…
- 강수지 “♥김국진, 한 달에 한 번 설거지해준다고 했는데 안 하더라”(강수지tv)
- ‘쇼미’ 인연.. 이영지, 박재범에게 ‘초고가’ 롤렉스 시계 선물
- ‘70억 신혼집’ 황재균에, 누리꾼 “세금 2배로는 부족”... ♥지연 때문에?
- 김민재 아내, 伊서 교통사고... “피해 남성, 구급차로 병원이송”
- ‘그것이 알고 싶다’ 부산 돌려차기 男 신상 공개 유튜버, 법적으로 ‘명예훼손’ 처벌 가능성
- 이효리 “김건모와 결혼하고 싶었다”에 화사 “김흥국 선배님이요?” 폭소 (댄스가수유랑단)
- ‘아이들’ 슈화 → 재재에 “알아서 진행해요”... 누리꾼 부글부글 (‘문명특급’)
- “쇼윈도 부부 궁합” 이이경-이미주, 사주 결과에 ‘충격’.. 이이경 솔로 엔딩 (놀면뭐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