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PS] '하루 2 치킨' ZZ, 페이즈 1 1위로 마무리

강윤식 2023. 6. 4. 21:4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크래프톤.
ZZ가 치열한 선두 다툼 끝에 PMPS 시즌2 페이즈 1을 1위로 마쳤다.

ZZ가 4일 온라인으로 열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MPS) 2023 시즌2 페이즈 1 2주 차 마지막 날 경기를 1위로 마쳤다. 4경기까지 치열한 선두 싸움이 이어졌다. 디플러스 기아와 계속해서 엎치락뒤치락 1위 자리를 다퉜던 ZZ는 매치 5에서 치킨을 뜯으며 격차를 벌렸고 마지막 경기에서도 좋은 경기력을 고스란히 유지하며 순위표 가장 높은 자리에서 페이즈1을 마무리했다.

2위로 이날 경기를 시작한 ZZ는 1경기 초반 2킬의 포인트를 쌓으면서 1위 디플러스 기아를 추격했다. 디플러스 기아 역시 이에 질세라 이후 교전에서 2킬을 더하면서 점수 차이를 유지했다. 2킬을 기록한 상황에서 ZZ는 스쿼드 유지에 성공했지만, 디플러스 기아는 둘을 잃은 상황을 맞았다. 결국 4킬 기록 후 디플러스 기아가 탈락한 사이 ZZ가 8킬 2위를 기록하며 역전에 성공했다.

두 번째 경기에서는 디플러스 기아가 다시 힘을 냈다. ZZ가 2킬에 그치며 탈락을 한 사이 디플러스 기아는 5킬과 함께 최후의 네 팀 안에 드는 것에 성공했다. 그러나 스쿼드 유지에 실패해 이후 1킬 추가에 그치며 4위로 경기를 마쳤다. 그럼에도 216점을 달성, 다시 한번 선두 등극에 성공했다.

매치 3에서는 두 팀 모두 조기에 탈락했다. 디플러스 기아는 0킬로 경기를 마쳤고, ZZ는 3킬로 경기를 마무리하면서 점수에서는 216점 동률을 이루게 됐다. 이어진 매치 4에서 ZZ는 4킬을 올리며 출발했지만, 이른 시간에 탈락하며 불안한 선두를 유지했다. 이후 디플러스 기아는 안정적인 경기를 펼치며 침착하게 킬 포인트를 쌓았고 다시 1위로 올라섰다.

두 경기만을 남겨둔 상황에서 ZZ가 집중력을 발휘했다. 1위에 7점 뒤진 상황에서 디플러스 기아가 빠르게 탈락했고, 그 사이 ZZ는 공격적인 움직임으로 킬을 쓸어 담았다. 결국 10킬과 함께 치킨을 뜯으면서 12점 차이로 디플러스 기아를 따돌리고 순위표 가장 높은 자리에 자신들의 이름을 올렸다.

그렇게 맞은 마지막 경기. ZZ는 무리하지 않는 플레이로 선두 굳히기에 들어갔다. 경기 중반 ZZ는 TNL과의 대치 상황에서 2킬을 기록하며 기세를 올렸다. 이후 4킬을 더하면서 디플러스 기아의 격차를 더욱 벌렸고, 경기 후반 디플러스 기아가 3킬에 그치며 탈락하면서 1위를 확정 지었다. 이후 침착한 플레이로 치킨까지 뜯으며 페이즈1을 화려하게 마쳤다.

강윤식 기자 (skywalker@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