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XㆍAB6IXㆍ보이넥스트도어ㆍ원슈타인ㆍ나인투식스ㆍ비아이ㆍ황치열ㆍ스트레이키즈 [이번주 뭐 들었니?]

김지하 기자 2023. 6. 4. 17:2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가요팀] 6월 첫째주(5월 29일~6월 4일)에는 그룹 씨아이엑스(CIX)와 에이비식스(AB6IX), 스트레이키즈, 보이넥스트도어와 DKZ의 유닛 나인투식스 등 보이그룹들의 신보가 쏟아졌다. 가수 원슈타인과 그룹 아이콘 출신 비아이, 황치열 등도 새 앨범을 내고 활동을 시작했다.

◆ CIX - '오케이 에피소드 2 : 아임 오케이'('OK' Episode 2 : I'm OK) (발매일 5월 29일)

CIX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 '오케이 에피소드 2 : 아임 오케이'에는 타이틀곡 '세이브 미, 킬 미'(Save me, Kill me)를 포함해 총 4곡이 담겼다. 방황, 고통, 소망과 찬사를 키워드로 청춘의 한복판에서 자신만의 색을 찾아 나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앨범이다. 타이틀곡은 간절히 원하고 소망하는 존재를 찾기 위한 끊임없는 열망을 노래하는 곡으로, 퓨쳐베이스 스타일의 미디엄 템포 곡이다.

김지하 - 다양한 구성의 악기와 보컬이 어우러져 풍성한 느낌을 주는 타이틀곡. 수록곡들도 깔끔.
김한길 - 여름과 잘 어울리는 곡들.

◆ AB6IX - '더 퓨처 이즈 아워스 : 로스트'(THE FUTURE IS OURS : LOST) (발매일 5월 29일)

AB6IX의 일곱 번째 미니앨범 '더 퓨처 이즈 아워스 : 로스트'에는 타이틀곡 '루저'(LOSER)를 포함해 총 5곡이 담겼다. '미래를 우리의 것으로 만들겠다'는 AB6IX의 포부와 그 과정에서 겪는 피할 수 없는 상실감과 아픔을 수록곡들에 녹여낸 앨범이다. 타이틀곡은 강렬한 얼터너티브 팝 댄스 트랙으로 절망 가득한 어둠 속에서도 빛을 찾기 위해 끝 없이 발버둥 치며 구원을 바라는 간절한 메시지가 담겼다.

김지하 - AB6IX가 잘 하는 색깔을 잘 골라 나온 느낌.
김한길 - 음악적 고뇌가 느껴지는 앨범.

◆ 보이넥스트도어 - '후!'(WHO!) (발매일 5월 30일)

보이넥스트도어의 데뷔 싱글 '후!'는 '돌아버리겠다' '원 앤드 온리'(One and Only) '세레나데'(Serenade) 3곡으로 구성돼 있다. 3곡이 모두 타이틀곡으로 처음으로 누군가에게 순수한 설렘을 느끼고, 혼란을 겪고, 사랑을 노래하게 되는 일련의 과정을 담아냈다.

김지하 - 3곡 모두 보고 듣는 재미가 있는 앨범.
김한길 - 신인다운 풋풋함과 중독성 강한 멜로디.

◆ 원슈타인 - '데모'(DEMO) (발매일 5월 30일)

원슈타인의 새 미니앨범 '데모'에는 타이틀곡 '쿨'과 '아포갈립스'(Apocalypse)를 포함해 총 4곡이 담겼다. 세상을 바라보는 본인의 시선과 감정을 깊이 있게 풀어낸 앨범으로 앨범 전곡의 작곡에 피제이가 참여했다.

김지하 - 원슈타인의 개성이 느껴지는 곡들.
김한길 - 귓가를 사로잡는 매력적인 래핑.

◆ 나인투식스 - '굿 투 유'(GOOD TO YOU) (발매일 5월 31일)

나인투식스의 첫 싱글 '굿 투 유'에는 타이틀곡 '돈트 골 미'(Don't Call Me)를 포함해 총 3곡이 담겼다. MZ 세대의 다양한 이야기를 나인투식스만의 느낌으로 해석해 담은 앨범이다. 타이틀곡은 MZ 직장인의 애환을 재치 있게 풀어낸 곡으로 가사에 직장 생활에 관한 솔직한 생각을 담아냈다.

김지하 - 두 멤버의 보컬 합이 인상적.
김한길 - 재치 있는 가사가 인상적.

◆ 비아이 - '투 다이 포'(TO DIE FOR) (발매일 6월 1d일)

비아이의 두 번째 정규앨범 '투 다이 포'에는 타이틀곡 '다이 포 러브'(Die for love)와 '겁도 없이'를 포함해 총 15곡이 담겼다. 신곡 9곡과 지난 2021년 11월 발매된 하프 앨범의 전곡 합쳐져 완성 앨범으로 뜨겁고 치열했던, 그리고 서툴기도 한 청춘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다이 포 러브'에는 제시가, '겁도 없이'에는 빅나티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김지하 - 곡별 피처링 가수들과의 합이 인상적.
김한길 - 한층 업그레이드된 음악적 역량.

◆ 황치열 - '기프트'(GIFT) (발매일 6월 1일)

황치열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기프트'에는 타이틀곡 '나의 봄날'(You Are My Spring)을 포함해 총 5곡이 담겼다. 늘 같은 자리에서 황치열을 지지해 준 모든 이들을 위한 봄날의 선물 같은 앨범이다. 타이틀곡은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진심 어린 고백을 전하는 곡이다. 드라마틱한 스트링 선율에 황치열의 섬세한 보컬이 어우러지며 따스한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김지하 - 황치열 특유의 감성이 잘 녹아든 곡들.
김한길 - 호소력 짙은 음색과 진한 감성.

◆ 스트레이키즈 - '★★★★★ (5-STAR)'(파이브스타) (발매일 6월 2일)

스트레이키즈의 정규 3집 '파이브스타'에는 타이틀곡 '특'을 포함해 총 12곡이 담겼다. 타이틀곡은 '스트레이 키즈다운 새로움과 도전 그 자체'인 곡이다. 특이한 애들 중 가장 별나고, 특별한 애들 중 가장 빛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 방찬, 창빈, 한이 직접 작사, 작곡했다.

김지하 - 자신감 넘치는 곡들. 쓰리라차의 성장세도 돋보임.
김한길 - 강렬한 사운드와 웅장한 가사.

[정리=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각 앨범 재킷]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