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나라에서 행복하길” 차은우, 故문빈 추모공간 찾았다…영원한 우정[종합]

황혜진 2023. 6. 4. 16: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아스트로 멤버 차은우가 아스트로 멤버 고(故) 문빈의 추모 공간을 찾았다.

차은우를 포함한 아스트로 멤버들은 고 문빈의 빈소를 지키고 발인에 함께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왼쪽부터 문빈, 차은우
차은우 공식 인스타그램

[뉴스엔 황혜진 기자]

그룹 아스트로 멤버 차은우가 아스트로 멤버 고(故) 문빈의 추모 공간을 찾았다.

차은우는 6월 4일 공식 SNS에 사진과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과 영상에는 차은우가 아스트로 멤버 윤산하와 함께 남한산성으로 보이는 장소를 찾은 모습이 담겼다. 두 사람은 어깨동무를 한 채 산 아래 풍경을 내려다 보고 있다.

이날 아스트로 소속사 판타지오에 따르면 문빈의 유가족은 소속사와 상의한 끝에 6월 7일부터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남한산성로 국청사에서 문빈을 기리기 위한 외부 추모 공간을 운영한다. 해당 공간을 고인이 생전 좋아하던 달을 따 '달의 공간'으로 명명했다.

소속사 측은 "문빈 군의 49재까지 직접 하늘공원을 방문해 함께 문빈 군의 가장 빛나던 순간을 추억해 주시고, 슬픔을 나누며 위로해 주신 아로하(아스트로 팬덤명)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린다. 문빈 군을 더 오랜 시간 기리고 싶어 하는 아로하의 아쉬운 마음을 충분히 공감하고 있다. 이에 당사는 유가족 분들과 오랫동안 신중히 상의한 끝에 늘 아낌없는 사랑을 보내주신 아로하가 조금 더 오래 문빈 군에게 따뜻한 인사를 하실 수 있도록 외부에 추모 공간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비록 문빈 군의 종교가 불교는 아니지만 유가족 분들의 요청으로 남한산성 국청사 한 공간에 '달의 공간'을 마련했다. 6월 7일 오전 5시 30분부터 장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국청사로 가시는 길이 오르막길이고 협소해 많이 불편하시겠지만 아로하가 언제든지 마음 편히 방문하셔서 조금이라도 마음을 달래고, 위로 받고 가실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며 "항상 아스트로와 함께해 주시는 아로하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덧붙였다.

문빈은 4월 19일 우리 곁을 떠났다. 향년 25세. 발인은 4월 22일 엄수됐다.

차은우를 포함한 아스트로 멤버들은 고 문빈의 빈소를 지키고 발인에 함께했다.

차은우는 소속사 판타지오 사옥에 마련된 추모 공간에 남긴 편지를 통해 "산하랑 산책 겸 잠이 안 와서 같이 왔어. 잘 자고 있어? 너랑 당연스레 했던 모든 것들이 정말 사소한 것까지 왜 이리 그립고 후회되는지"라며 "달나라에선 꼭 몇 백 배 더 행복해라. 남기고 간 건 내가 책임지고 챙길 테니 너무 걱정말고. 고생했다. 사랑하고 미안하다. 친구야"라고 전했다.

이어 차은우는 5월 30일 SNS에 "My friend"라는 글과 함께 영상과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문빈의 생전 모습이 담겼다. 문빈은 선글라스를 낀 채 10cm의 ‘스토커’를 열창했고, 차은우는 문빈이 노래 부르는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다. 차은우는 10cm ‘스토커’ 커버 영상도 공유했다. 모자를 눌러쓴 차은우는 가사지에 집중하며 진심을 담아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었다.

한편 1998년 생 문빈은 2006년 그룹 동방신기 '풍선'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이름을 알린 후 2009년 KBS 2TV 드라마 '꽃보다 남자'에 출연했다. 오랜 연습생 생활을 거쳐 2016년 판타지오 소속 보이그룹 아스트로의 보컬 겸 춤 담당 멤버로 데뷔한 그는 다양한 음악과 무대를 선보이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했다. 2020년 미니 1집 ‘IN-OUT’(인-아웃)을 필두로 유닛 문빈&산하 멤버로서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문빈이 속한 팀명 아스트로(ASTRO)는 별을 뜻하는 스페인어다. 본명인 문빈의 이름은 글월 문, 빛날 빈으로 이뤄졌다. 전 세계 음악 팬들은 문빈이 마음 속 영원한 별처럼 빛날 것이라며 애도를 이어가고 있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