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인 가족 한 끼 4000원이면 가능...1000원 PB상품 불티나게 팔린다

정상희 2023. 6. 4. 13: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물가가 이어지면서 '짠물소비'가 확대되고 있다.

자체 개발과 생산으로 단가를 확 낮춘 마트 자체브랜드(PB) 제품의 판매량이 전년 대비 두자릿수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성비 상품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늘면서 5월 한 달간 1000원 PB 상품은 190만 개 이상 판매됐다.

개당 1000원(1인분 기준)으로, 4인 가족이 한 끼 식사를 4000원에 해결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일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모델들이 PB 브랜드 '홈플러스 시그니처' 인기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고물가가 이어지면서 '짠물소비'가 확대되고 있다. 자체 개발과 생산으로 단가를 확 낮춘 마트 자체브랜드(PB) 제품의 판매량이 전년 대비 두자릿수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4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PB 브랜드 '홈플러스 시그니처'의 지난 1~5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7% 늘었다. 홈플러스 온라인 고객 소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가성비 상품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늘면서 5월 한 달간 1000원 PB 상품은 190만 개 이상 판매됐다. 물티슈, 식품류 등 가격과 품질을 동시에 갖춘 상품 경쟁력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간편국수 3종(비빔국수/잔치국수/바지락칼국수)은 출시 일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1만 개를 돌파했다. 개당 1000원(1인분 기준)으로, 4인 가족이 한 끼 식사를 4000원에 해결할 수 있는 상품이다.

4월 출시한 홈플러스 시그니처 초코볼/캔디 4종(아몬드초코볼/포도젤리초코볼/레몬캔디/복숭아캔디, 각 1000원)도 '착한 가격'으로 고객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3주 만에 4만 개 이상 팔렸다.

홈플러스 PB는 '홈플러스 시그니처', '심플러스', '홈플러스 시그니처 홈밀' 등 3개 브랜드로 구성돼있다. 그 중 홈플러스 시그니처는 높은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홈플러스 대표 PB 브랜드다. 홈플러스는 현재 '홈플러스 시그니처' 3000여 종을 운영하고 있다.

합리적 품질과 높은 가성비를 제공하는 심플러스는 우유, 콩나물 등 고객들이 자주 찾는 상품으로 구성했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홈밀은 꾸준한 성장 추세를 보이고 있는 HMR, 밀키트 품목에 집중한 차별화 브랜드다.

양수령 홈플러스 PBGS총괄은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높은 품질을 기반으로 홈플러스 PB 브랜드를 강화하고 있다"라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는 차별화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가성비 있는 마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