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후속곡도 터졌다…MV 천만뷰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르세라핌의 정규 1집 후속곡이 흥행의 불씨를 당겼다.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 뮤직비디오가 지난 2일 오후 10시 30분경 유튜브 조회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는 퍼포먼스의 화제성에 힘입어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매일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 뮤직비디오가 지난 2일 오후 10시 30분경 유튜브 조회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 이 곡은 정규 1집 ‘UNFORGIVEN’의 수록곡으로 고난도의 동작들이 몰아치는 안무를 통해 ‘걸그룹 퍼포먼스 최강자’ 만이 가능한 무대란 무엇인지를 보여주면서 화제의 중심에 올랐다.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는 퍼포먼스의 화제성에 힘입어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매일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하고 있다. 이 곡은 지난 1일 자 벅스 일간 차트 6위에 자리하면서 ‘톱 10’을 지켰다. 멜론, 지니의 일간 차트에서는 각각 17, 24위로 전날 대비 순위를 끌어올리며 흥행에 가속을 붙였다.
타이틀곡 ‘언포기븐(UNFORGIVEN)’이 주요 일간 차트 ‘톱 5’에 안착해 여전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후속곡도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어 관심이 집중된다. 멜론과 벅스의 최신 일간 차트에는 지난해 발매된 ‘피어리스(FEARLESS)’, ‘안티프래자일(ANTIFRAGILE)’까지 총 4곡이 함께 이름을 올리면서 르세라핌의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기도 주목할 만하다. 세계 최대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의 최신 데이터(5월 31일 자)에 따르면,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는 한국을 비롯해 일본, 싱가포르 등 총 6개 국가/지역 ‘일간 톱 송’에 진입했다. 일본 주요 음원 사이트인 라인 뮤직 일간 차트(5월 31일 자)에서는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와 ‘언포기븐’이 나란히 13, 14위에 이름을 올렸고 발매 한 달이 지난 시점에도 순위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르세라핌은 정규 1집 ‘언포기븐’으로 미국 빌보드의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6월 3일 자) 65위를 차지하면서 3주 연속 차트인했다. 이는 르세라핌의 자체 최장기간 해당 차트 진입 기록이다.
[김소연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독박투어’ 김준호 “염색 금지? 안돼!! 김지민이 떠날 듯”
- ‘전참시’ 리치언니 박세리, 매니저들 위한 럭셔리 요트 플렉스
- 정미애, 설암으로 혀 1/3 잘랐지만…“완치 아냐”(‘불후’)
- “어쩌라고”…(여자)아이들 슈화, 반말·무성의 논란
- 임강성, 독사 물린 후 근황 “독 내성 가진 기분”
- ‘구미호뎐1938’ 인어 우현진, 복고풍 의상 완벽 소화
- ‘더 시즌즈’ 편성 변경 후 성공적 첫방…낭만 풀 충전
- 이영지, 박재범에 롤렉스 시계 선물 “‘쇼미’ 우승 상금으로”(‘차쥐뿔’)
- 서강준, 군 전역 후 첫 인사 “너무 보고파”
- 공현주, 쌍둥이 남매 출산 “산모·아이들 모두 건강해”[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