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날씨] 한낮 초여름 더위...전국 자외선 지수 '높음' 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요일인 내일(4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더운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다만, 자외선과 오존이 강할 것으로 예상되니 외출을 자제하거나 외출 시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린 날씨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자외선 지수는 '높음'에서 '매우 높음', 오존도 '나쁨' 수준으로 예상되니 볕이 강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외출을 자제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국 자외선 지수 '높음'~'매우 높음'...미세먼지 '좋음'~'보통' 수준
오존 지수 '나쁨'...오후 2시~5시 외출 자제
일요일인 내일(4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더운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다만, 자외선과 오존이 강할 것으로 예상되니 외출을 자제하거나 외출 시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오후 강원 북부 내륙과 산지에는 5mm 내외의 소나기가 내릴 전망입니다.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린 날씨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바람이 순간 풍속 55km/h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도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아침 최저 기온은 12∼19도, 낮 최고 기온은 23∼31도로 예보됐습니다.
전국 자외선 지수는 '높음'에서 '매우 높음', 오존도 '나쁨' 수준으로 예상되니 볕이 강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외출을 자제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기체 상태인 오존은 마스크로 걸러질 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서해·남해 앞바다에서 모두 0.5∼1.0m로 일겠고,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km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서해 0.5∼1.5m, 남해 0.5∼2.0m로 예상됩니다.
[오서연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syyoo98@yonsei.ac.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종섭 ″한미일, 올해 내 미사일 경보정보 실시간 공유″
- 인도 소방 당국 ″열차 탈선 충돌 사고 사망자 288명으로 늘어...한국인은 없어″
- BTS ‘방방콘’ 오늘(3일) 개최...콘서트X팬미팅 실황 공개
- 모텔 옥상서 벽 타고 아래로…전 연인 숙박 객실 침입한 20대 남성
- ″할아버지 얼굴에 먹칠 마라″…전우원, 이순자 문자 전문 공개
- 해변서 산책하다 발견한 30cm 돌덩이, 알고 보니 '마스토돈 어금니'였다
- 금연 정책 홍보한 北...'딸 옆 흡연' 김정은에 ″실효성 의문″ 비판
- 美 시카고 도심서 야생 매에 공격당한 시민에 '송골매 주의' 경고문 부착
- 정유정 ″영어 실력 중3 수준″…'영어 콤플렉스'가 살해 동기?
- 콘돔 들고 몰래 이웃집 화장실 들어간 20대 징역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