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중' (여자)아이들, 1위로 활동종료..'선주문 493만장' 스트레이 키즈 컴백 [종합]

하수정 2023. 6. 3. 16:3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하수정 기자] '음악중심' (여자)아이들이 1위 트로피를 수상하며 활동을 마무리했다.

3일 오후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는 아이브의 'I AM', 에스파의 'Spicy', (여자)아이들의 '퀸카'가 1위 후보로 맞붙었다.

'아이엠(I AM)'은 아이브의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의 타이틀곡이다. 내가 가는 길에 확신을 가지라는 주체적인 삶의 태도를 노래한 곡으로, 어제와는 또 다른 나를 발견하자는 강렬한 메시지를 담은 스타일리시한 곡이다. 독특하고 중독성 있는 신디사이저 사운드와 함께 아이브의 폭발적인 보컬이 고조되는 드럼비트, 베이스와 어우러져 다이내믹함을 극대화한다.

에스파는 새 미니앨범 타이틀 곡 'Spicy'(스파이시)로 컴백, 발랄하고 자유분방한 에너지를 선사하고 있다. 'Spicy'는 강렬한 신스 베이스 사운드와 다이내믹한 비트가 돋보이는 댄스곡으로, 가사에는 자유분방한 에스파의 매력을 담았으며, 그간 들려줬던 강렬한 음악과는 또다른 새로운 분위기로 멤버 각각의 개성 넘치는 보컬과 발랄하고 영(young)한 에너지가 돋보인다.

(여자)아이들은 미니 6집 'I feel'(아이 필)을 발표한 뒤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신곡 '퀸카 (Queencard)'는 중요한 것은 겉모습이 아닌 있는 그대로의 '나' 자신을 받아들이는 것이며, 내가 '나'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것이 진정한 '퀸카'라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1위 트로피는 (여자)아이들이 차지했고, 멤버 소연은 "1위 할 줄 몰랐는데 네버랜드 너무 감사하고 막주까지 너무 사랑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컴백 스테이지에서는 스트레이 키즈, CIX, AB6IX, 조미, 플레이브 등이 무대를 꾸몄다. 

스트레이 키즈는 세 번째 정규 앨범 '★★★★★(5-STAR)'(파이브스타)와 타이틀곡 '특'을 발매하고 컴백했다. 2021년 8월 정규 2집 'NOEASY'(노이지) 이후 약 2년 만의 정규 음반이자 '특이한 애들 중 가장 별나고, 특별한 애들 중 가장 빛나는' 특상급 퀄리티를 자부하는 새 대표작으로 돌아왔다. 앞서 정규 음반 선주문 수량이 493만장을 달성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는 K팝 역대 최다 선주문량으로, 종전 최고 기록인 그룹 세븐틴의 미니 10집 'FML'(464만장)을 넘어선 수치.

신곡 '특'은 특이하고도 별난 스키즈의 고유 개성에 도전과 새로움을 더한 곡으로 다양한 송폼과 중독적인 훅이 인상적이다. 어떤 말과 붙어도 최상급 표현을 완성하는 곡명과 "빛깔 뻔쩍 빛깔 뻔쩍 빛깔 뻔쩍해 class는 특"과 같은 독특한 가사에서 치열했던 모든 시간을 양분 삼아 대세 자리에 선 그룹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믿고 보는 최강 퍼포먼스와 갈수록 강렬해지는 에너지가 더해져 특장점이 가득한 음악을 선보인다.

AB6IX(에이비식스)는 일곱 번째 EP 'THE FUTURE IS OURS : LOST'로 복귀했다.

대세를 따르기보다 AB6IX만의 이야기와 메시지를 담는데 초점을 둔 이번 앨범 'THE FUTURE IS OURS : LOST'는 앨범명에서 보여지듯 '미래를 우리의 것으로 만들겠다'는 AB6IX의 포부와 그 과정 속에서 겪는 피할 수 없는 상실감과 아픔을 앨범 안에 녹여냈다.

멤버 이대휘가 작사에 참여해 진정성을 더한 타이틀곡 'LOSER'는 강렬한 얼터너티브 팝 댄스 트랙으로, 절망 가득한 어둠 속에서도 빛을 찾기 위해 끝없이 발버둥 치며 구원을 바라는 간절한 메시지가 담긴 곡이다.

CIX(씨아이엑스)는 여섯 번째 EP 'OK Episode 2 : I'm OK(오케이 에피소드 2: 아임 오케이)'의 타이틀곡 'Save me, Kill me(세이브 미, 킬 미)'를 공개했다.

이번 타이틀곡은 간절히 원하고 소망하는 존재를 찾기 위한 끊임없는 열망을 노래하는 곡으로, 퓨쳐베이스 스타일의 미디엄 템포 곡이다. 여기에 신보에는 'Save me, Kill me (세이브 미, 킬 미)'를 비롯해 'Back to life (백 투 라이프)', 'Curtain Call (커튼 콜)', 'Color (컬러)'까지 총 4곡이 수록돼 있다.

그룹 슈퍼주니어-M 조미는 새 싱글 'Manana(Our Drama)'(마냐나)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Manana(Our Drama)'는 감성적인 기타 사운드와 휘파람 소리가 돋보이는 미디엄 템포의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연인과 권태기에 들어선 남자가 언젠가 끝날 두 사람의 관계를 엔딩을 앞둔 드라마 장면에 빗대어 표현했다. 또 신곡에는 은혁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리듬감 넘치는 래핑이 매력을 더했다.

한편 이날 '쇼! 음악중심'에는 스트레이 키즈, (여자)아이들, 주헌(MONSTA X), AB6IX, CIX, 조미(feat. 은혁), 플레이브, 소년판타지, VERIVERY, 다크비(DKB), YOUNITE, ATBO, 더윈드(The Wind), 블랙스완, 영기 등이 출연했다.

/ hsjssu@osen.co.kr

[사진] '쇼! 음악중심'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