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노윤호, 日미니앨범·싱글 공개…자작곡 2곡→'생큐' 일본어 버전까지 다채로운 매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일본 미니앨범과 싱글을 공개했다.
유노윤호 일본 미니앨범 '유 노 와이'와 싱글 '생큐'는 3일 0시 각종 글로벌 음악 플랫폼을 통해 발표됐다.
특히 이번 미니앨범은 2015년 6월 일본 공식 팬클럽 대상으로만 발매되었던 유노윤호의 솔로 앨범이 정식 음원으로 공개된 것으로,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싱글 '생큐'는 2021년 1월에 발매된 유노윤호의 두 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 곡을 일본어 버전으로 새롭게 녹음한 곡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동방신기 유노윤호가 일본 미니앨범과 싱글을 공개했다.
유노윤호 일본 미니앨범 ‘유 노 와이'와 싱글 ‘생큐'는 3일 0시 각종 글로벌 음악 플랫폼을 통해 발표됐다.
이번 미니앨범에는 그루브한 힙합 비트가 인상적인 타이틀 곡 ‘버닝 다운’을 비롯해 유노윤호 자작곡인 ‘뱅!’과 ‘산타 레볼루션’부터 ‘타투스 & 하이 힐즈' ‘츠나가레타 후네' ‘티-스타일' ‘허니 퍼니 버니'까지 타이틀 곡 포함 총 7곡이 수록돼 있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유노윤호의 다채로운 음악 색깔을 만나기에 충분하다"고 소개했다.
특히 이번 미니앨범은 2015년 6월 일본 공식 팬클럽 대상으로만 발매되었던 유노윤호의 솔로 앨범이 정식 음원으로 공개된 것으로,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싱글 ‘생큐’는 2021년 1월에 발매된 유노윤호의 두 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 곡을 일본어 버전으로 새롭게 녹음한 곡이다. 동방신기가 펼치고 있는 일본 전국 라이브 투어 ‘동방신기 라이브 투어 2023 ~클래식~'에서 공개되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유노윤호가 속한 동방신기는 올해 데뷔 20주년을 맞았다. 오는 6월 17~18일 양일간 쿄세라돔 오사카에서 일본 전국 라이브 투어 ‘동방신기 라이브 투어 2023 ~클래식~’을 이어간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