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추천, 6월 첫째 주 신작 소식
우리들의 아름다운 노래(뷰티풀 라이프)
널 위한 노래이길
독보적인 음색과 감동적인 ‘떼창'으로 유명한 가수 크리스토퍼의 목소리를 넷플릭스에서 만날 수 있다.
넷플릭스 영화 ‘우리들의 아름다운 노래(뷰티풀 라이프)’는 뛰어난 음악적 재능을 지닌 젊은 어부 엘리엇이 유명 음악 감독에게 발탁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친구 올리버의 공연에 기타 반주를 해주러 간 엘리엇은 긴장한 친구 대신 노래를 부르고 성공한 음악 감독 수잰에게 발탁된다. 수잰은 음악 프로듀서이자 관계가 소원해진 딸 릴리에게 엘리엇을 소개해준다. 그러나 아픈 과거의 그림자 탓에 엘리엇은 스타로서 발돋움할 수 있는 일생일대의 기회 앞에서 자꾸만 머뭇거리고, 막 싹트기 시작한 릴리와의 사랑에도 위기가 찾아온다.
‘Bad’부터 ‘When I Get Old’까지 다양한 히트곡으로 한국에서도 사랑받고 있는 덴마크의 싱어송라이터 크리스토퍼가 엘리엇으로 분해 감미로운 목소리와 깊은 내면 연기를 선보인다. ‘우리들의 아름다운 노래(뷰티풀 라이프)’는 크리스토퍼의 첫 주연작으로, 그가 직접 영화 OST인 ‘Hope This Song Is For You’의 보컬, 작사, 작곡 등에 참여했다.
(음악/드라마, 덴마크, 2023)
사이렌: 불의 섬 6-10화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예능의 통념을 깬 새로운 발상과 손에 땀을 쥐는 몰입감으로 화제가 된 ‘사이렌: 불의 섬’의 후반부 이야기가 공개된다.
넷플릭스 예능 ‘사이렌: 불의 섬’은 최강의 전투력과 치밀한 전략을 모두 갖춘 여성 24인이 6개의 직업군별로 팀을 이뤄 미지의 섬에서 치열하게 부딪히는 생존 전투 서바이벌이다. 어디서도 본 적 없는 강한 여성들의 서바이벌로 많은 기대를 모았던 ‘사이렌: 불의 섬’은 1화부터 경찰, 소방, 군인, 경호, 스턴트, 운동팀으로 구성된 참가자들이 한계를 시험했다.
갯벌 1km를 달린 후 60kg에 달하는 팀 깃발을 함께 옮기는 ‘웰컴 경기’를 마친 이후 환경과 특징이 다른 기지를 차례로 선택했고, 사이렌 소리와 함께 시작된 첫 번째 기지전에서는 돌발 상황들을 마주하며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서사가 시작됐다. 또한 생존에 필요한 용품과 ‘30분 쉴드권’을 얻을 수 있는 아레나전에서는 한층 더 살벌하고 불꽃 튀는 대결이 펼쳐졌다. 쟁쟁한 전략을 가진 팀들은 각자 목적에 맞게 연합을 맺기도, 거센 신경전과 전투를 벌이기도 하며 휘몰아치는 긴장감을 선사했다. 압도적인 스케일, 드라마틱한 서사로 완성된 ‘사이렌: 불의 섬’의 후반부 6-10화는 끝까지 결과를 예측하기 어려운 전개로 시청자들을 이끌 전망이다.
(6월 6일 공개 예정, 리얼리티, 한국, 2023)
청담국제고등학교
너한텐 특별히 학교가 지옥이 되게 해줄게
‘청담국제고등학교’는 여고생 살인사건의 유일한 목격자인 흙수저 김혜인이 모두가 선망하는 청담국제고등학교로 전학 온 뒤 유력한 용의자이자 교내 최고 권력인 다이아몬드6의 여왕 백제나를 만나 벌어지는 치열한 권력 게임과 심리싸움을 그린 하이틴 심리 스릴러다.
일찍이 자신의 분수를 파악하고 공무원이 되는 것이 최고 목표였던 혜인은 명문 귀족학교 청담국제고등학교에서 벌어진 추락 사건을 목격한다. 침묵의 대가로 입학 기회를 얻은 혜인은 미모와 집안 배경 등 모든 면에서 월등함을 내세우며 청담국제고의 퀸으로 군림한 제나를 만나 험난한 학교생활을 시작한다.
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낸 이은샘이 혜인 역을 맡고, 그룹 레드벨벳의 김예림이 제나로 변신해 신선한 매력을 선보인다. 각기 다른 욕망을 가진 캐릭터들의 치열한 경쟁과 현실감 가득한 이야기로 두 눈을 사로잡는 ‘청담국제고등학교’는 지금 넷플릭스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드라마, 한국, 2023)
카운트
가장 유쾌한 순간! 쓰리, 투, 원!
‘카운트’는 금메달리스트 출신, 한번 물면 절대 놓지 않는 마이웨이 선생 시헌이 오합지졸 핵아싸 제자들을 만나 세상을 향해 유쾌한 한 방을 날리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금메달을 땄지만 편파 판정 논란으로 은퇴한 전직 복싱 선수 시헌은 고등학교 체육 선생님이 된다. 어느 날 청소년 복싱 대회에서 승부 조작의 현장을 목격한 후 꿈과 열정이 다시 끓어오른 시헌은 아내 일선과 교장의 만류에도 복싱부를 결성한다. 에이스 윤우와 우연한 기회로 복싱을 시작하게 된 친구들까지 오합지졸로 모인 복싱부는 금메달을 향한 훅을 날린다.
‘엑시트’, ‘너의 결혼식’ 제작진이 의기투합한 ‘카운트’는 88 서울 올림픽 복싱 금메달리스트 박시헌 선수의 실화를 모티브로 탄생했다. 넷플릭스 영화 ‘승리호’,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 등의 진선규가 금메달 직진 본능을 발휘하는 체육 선생님 시헌 역을, ‘마녀 Part2. The Other One’, ‘윤희에게’ 등의 성유빈이 꺾이지 않는 유망주 윤우 역을 완벽 소화했다. 드라마 ‘환혼’, ‘SKY 캐슬’의 오나라가 아내 일선으로, 넷플릭스 시리즈 ‘글리치’, 영화 ‘드림’, ‘싱크홀’의 고창석이 교장으로 분해 묵직한 존재감을 더하며 장동주, 고규필, 김민호 등 빛나는 신예들이 파이팅 넘치는 시너지를 완성했다.
(6월 6일 공개 예정, 드라마, 한국, 2023)
매니페스트 시즌4 마지막 이야기들
828편 승객들의 마지막 하강을 시작합니다
828편 비행기 승객들의 인생을 바꿔놓은 미스터리한 여행의 끝이 보인다.
넷플릭스 시리즈 ‘매니페스트’는 828편 비행기에 탑승했던 승객들이 착륙 후 5년의 시간을 비껴가게 된 기이한 현실과 마주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앤젤리나가 일으킨 파괴적인 화산 균열 사건의 여파로 828편 승객들을 향한 세상의 분노는 더욱 거세진다. 머릿 속 목소리와 환영으로 나타나는 계시의 정체를 찾아 헤매는 미케일라와 벤, 산비는 기적 같은 사건을 마주하며 죽음의 기한을 무사히 넘길 수도 있다는 한 가닥 희망을 얻는다. 하지만 종말을 불러오는 것을 자신의 임무로 여기는 앤젤리나는 그의 사악한 힘으로 파괴와 재앙을 끊임없이 몰고 온다.
총 20부작으로 이루어진 ‘매니페스트’ 시즌4는 지난 겨울 에피소드 10편을 먼저 공개하며 예측 불가능한 전개로 많은 궁금증을 자아냈다. 마지막 운명의 날까지 계속되는 선과 악의 대결과 828편 승객들을 포함한 모든 이들의 운명을 그린 ‘매니페스트’의 강렬한 피날레는 오직 넷플릭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스터리/SF, 미국, 2023)
송미희 기자 tinpa@bntnews.co.kr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