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HIT영상] 손흥민 돌발행동에 팬 '꺅'…中누리꾼, 블랙핑크에 '악플세례', 왜?

정수영 기자 2023. 6. 3. 10: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 한 주간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던 동영상 3편을 선별했습니다.

첫 번째 영상은 <'월클' 손흥민 돌발 행동팬들은 '환호', 경호원은 '진땀'> 입니다.

파란만장한 2022-23 시즌을 보낸 손흥민(토트넘)이 지난달 30일 귀국했습니다.

마카오가 중국의 특별행정구이기 때문에, 콘서트에 참석한 팬들을 중국인이라고 해야 한다는 지적이었죠.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이번 한 주간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던 동영상 3편을 선별했습니다. <뉴스1>이 준비한 핫이슈 영상 모음입니다.

(서울=뉴스1) 정수영 기자 = 첫 번째 영상은 <'월클' 손흥민 돌발 행동팬들은 '환호', 경호원은 '진땀'> 입니다. 파란만장한 2022-23 시즌을 보낸 손흥민(토트넘)이 지난달 30일 귀국했습니다. 이날 인천국제공항에는 약 200명의 팬이 찾아와 손흥민을 환영했습니다.

일부 팬들이 사진 촬영과 사인을 요청했지만, 손흥민은 안전상의 이유로 가볍게 인사만 했는데요. 그래도 팬들이 편지를 건네자, 넙죽 인사하며 공손히 받는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손흥민은 공항 앞 주차된 차량에 탑승했다가 팬들이 계속 환호를 보내자, 밖으로 나와 두 손을 흔들며 감사 인사를 전했죠.

이날 손흥민 '입국 패션'도 화제를 모았습니다. 폴로셔츠에 검은색 슬랙스 바지를 입고, 흰색 운동화를 신었는데요. 자신이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패션 브랜드 B사의 체크무늬 셔츠를 착용했는데, 누리꾼들은 "손흥민 셔츠 간지 난다" "손흥민이 입으면 금방 품절"과 같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두 번째 영상은 <어깨에 재블린 짊어진 우크라 여군…6만명 대부분 자원입대> 입니다. 러시아의 침공을 받고 있는 우크라이나에서 여군의 활약이 눈부십니다. 호주 ABC방송은 지난달 30일 '마녀'로 불리는 한 우크라이나 여군의 삶을 조명했는데요.

이 여군의 이름은 올하 비하르(31).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에서 변호사로 일하며 7살 아들을 키우던 그는 "다음 세대에 더 나은 미래를 선물하기 위해" 자원입대했다고 합니다. 최대 격전지 바흐무트 전선서 박격포 부대를 지휘하며 5개월째 치열한 전투를 이어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올하 비하르처럼 나라를 위해 전선에 뛰어든 여군의 수는 6만 명에 이른다는 주장이 최근 나왔습니다. 경제학자 로만 셰레메타(키이우 아메리칸 대학교 설립자)는 지난달 31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현재 6만 명 이상의 여성이 우크라이나 군대에서 복무하고 있다"며 "반드시 복무해야 하는 남성과 달리 여성 대부분은 자원봉사자"라고 밝혔습니다.

러시아의 침공에 맞선 대반격이 임박한 가운데, 우크라이나 여군은 나라를 지키기 위해 결사 항전으로 싸우고 있습니다.

마지막 영상은 <중국 또 생떼…블랙핑크 마카오 공연 후기에 "중국인이라 해야">입니다. 그룹 블랙핑크가 마카오 콘서트를 마친 뒤 중국 네티즌들의 악플 세례를 받았습니다. 콘서트 후 남긴 감사 인사가 발단이 됐습니다.

지난달 23일 블랙핑크는 공식 소셜미디어 계정에 "우리는 이번 주 마카오 블링크(블랙핑크 팬클럽 명칭)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고 영어로 감사 인사를 올렸는데요. 이를 두고 중국 누리꾼들은 "왜 중국(Chinese)의 블링크가 아니고 마카오(Macanese)의 블링크냐"고 비난을 쏟아냈습니다.

'차이니즈' 즉 중국인이 아니라, 마카오인이라는 표현을 썼단 이유에서입니다. 마카오가 중국의 특별행정구이기 때문에, 콘서트에 참석한 팬들을 중국인이라고 해야 한다는 지적이었죠.

이에 앞서 중국 누리꾼들은 중화권 스타 안젤라베이비 등 블랙핑크 콘서트에 참석한 연예인들을 블랙리스트에 올리고 '매국노'라며 맹비난하기도 했습니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2022-2023 시즌을 마친 손흥민이 30일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통해 귀국하고 있다. 잉글랜드 무대에서 8번째 시즌을 소화한 손흥민은 리그에서 10골 6도움을 올렸다. 또한 각종 컵대회를 포함해 14골(EPL 10골·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2골·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2골) 6도움을 올렸다. 손흥민은 짧은 휴가를 보낸 뒤 6월 16일 페루(부산), 20일 엘살바도르(대전)와의 평가전에 나설 예정이다. 2023.5.30/뉴스1 ⓒ News1 김성진 기자

js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