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세계서 진격의거인과 싸운다"…메타, 애플 헤드셋 공개 전 '선빵' [영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타가 신규 혼합현실(MR) 헤드셋을 애플보다 먼저 공개하고 콘텐츠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서면서 확장현실(XR) 경쟁 레이스를 먼저 끊었다.
오는 5일 공개 예정인 애플의 MR헤드셋 '리얼리티 프로(가칭)'과 경쟁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리얼리티 프로의 예상 렌더링 이미지도 나오면서 XR 시장에 대한 기대감도 고조되고 있다.
퀘스트3는 애플의 MR헤드셋 리얼리티 프로와 경쟁을 앞두고 있다.
애플은 오는 5일 연례 개발자 행사에서 리얼리티 프로를 공개할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격 경쟁력 우위 ...MR헤드셋 경쟁 전초전
[파이낸셜뉴스] 메타가 신규 혼합현실(MR) 헤드셋을 애플보다 먼저 공개하고 콘텐츠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서면서 확장현실(XR) 경쟁 레이스를 먼저 끊었다.
오는 5일 공개 예정인 애플의 MR헤드셋 '리얼리티 프로(가칭)'과 경쟁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리얼리티 프로의 예상 렌더링 이미지도 나오면서 XR 시장에 대한 기대감도 고조되고 있다.
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메타는 지난 1일(현지시간) 신규 MR헤드셋인 '퀘스트3'를 공개하고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다. 하반기 중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전작인 '퀘스트2' 대비 두께가 40% 얇아졌고, 해상도와 디스플레이 성능이 개선된 것이 특징이다. 메타는 퀘스트3 공개 이후 디바이스를 통해 경험할 수 있는 MR 콘텐츠를 온라인 상에서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나섰다.
메타는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퀘스트3로 경험 가능한 다양한 콘텐츠의 인플레이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에는 확장현실(XR) 공간 안에서 테니스를 치거나 괴수를 상대하는 장면 등이 담겼다. 사용자의 행동, 시선 등에 따라 시청각 배경이 바뀌는 방식이다. 이 중에는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콘텐츠로 알려져 있는 '진격의 거인' 콘텐츠도 있다.
퀘스트3는 애플의 MR헤드셋 리얼리티 프로와 경쟁을 앞두고 있다. 애플은 오는 5일 연례 개발자 행사에서 리얼리티 프로를 공개할 전망이다. 애플은 리얼리티 프로에 게임 콘텐츠를 비롯해 자체 운영체제(OS)인 iOS 생태계도 디바이스를 통해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업계는 메타의 퀘스트3가 리얼리티 프로 대비 가격 경쟁력 측면에서 우위에 설 것으로 보고 있다. 퀘스트3의 가격은 499달러(약 65만9000원)부터다. 업계는 애플이 리얼리티 프로의 가격을 최대 3000달러(약 400만원)에 책정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꽤나 큰 가격 차이다.
한편 리얼리티 프로의 예상 렌더링 이미지가 등장하면서 소비자들의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퀘스트3 대비 더 얇고, 퀘스트3에 장착된 상단 '헤드 홀더' 끈이 없어 보다 정제된 느낌을 준다. XR 시장 공략을 선언한 삼성전자는 MR 헤드셋을 구글, 퀄컴 등과 협력해 개발 중이다. 구글은 연내 XR 동맹 관련 추가 내용을 발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애플 #메타 #헤드셋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총각파티였어"…결혼 준비 중 전 여친과 잠자리한 남편
- 20대 女경찰, 男죄수 2명과 성관계…법원 "사랑 유지하기 위한 순진한 마음"
- '아들과 산책' 홍상수·김민희, 옆 중년 여성 누구?
- "속옷도 없이"…클라라, 마사지 중 드러난 뒤태 '아슬아슬'
- 김혜은 "가부장적 치과의사 남편, 8차선 대로변서 무릎 꿇으라고"
- 김수현, 사생활 폭로 또 나왔다 "아이돌 출신 여배우 사귀며 김새론에 편지 쓰고 집 초대?"
- 강릉 사천면 농수로서 50대 여성 숨진 채 발견
- 이영애 "70대 남편과 매일 키스…입금되면 다이어트"
- 김종인 "尹과 절연해야…한동훈만이 민주당 이길 후보"
- 이철규 국힘 의원 며느리도 대마 양성…아들은 구속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