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4 소장판 "찐 네팔렘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선물"

문원빈 기자 입력 2023. 6. 2. 23: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 세계 게이머들이 성역으로 모이고 있다.

기자는 디아블로4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 소장판을 포함해 릴리트와 이나리우스 스태츄를 모두 구매했다.

기자가 소장판을 구매한 가장 큰 이유는 창조의 양초와 아트북 그리고 마우스 패드 때문이다.

소장판 자체 박스도 큰 편인데 안전을 위해 더 큰 박스로 포장되니까 방 안이 박스 하나만으로 가득 차는 느낌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만족스러운 퀄리티…디아블로 찐팬들을 위해 마련한 특별 상품

전 세계 게이머들이 성역으로 모이고 있다. 온라인에서 악마와 치열한 전투를 펼치고 있을 때 기자는 오프라인에서 악마를 맞이했다. 그토록 기다렸던 디아블로4 소장판이다. 사실 기자의 소장판은 아직 배송되지 않았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코리아에서 리뷰 용도로 대여해 준 상품이다.

기자는 디아블로4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 소장판을 포함해 릴리트와 이나리우스 스태츄를 모두 구매했다. 본래 주문한 상품을 모두 받으면 리뷰를 작성하려 했으나 미리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왔으니 소장판을 먼저 살펴봤다.

기자가 소장판을 구매한 가장 큰 이유는 창조의 양초와 아트북 그리고 마우스 패드 때문이다. 창조의 양초는 스태츄와 함께 장식하기 위해, 아트북은 최근 디자인 관련 공부를 하는 데 도움을 받기 위해서다.

마우스 패드는 외부 취재를 나갈 때 마우스 패드 없이 애플 매직 마우스를 제대로 활용하는 용도다. 특히 검은색에 연기 효과를 넣어 고풍스럽게 제작됐는데 이러한 디테일 덕분에 먼지가 묻어도 뭔가 자연스러워 마음에 들었다. 

박스는 매우 컸다. 정말 보자마자 놀랐다. 소장판 자체 박스도 큰 편인데 안전을 위해 더 큰 박스로 포장되니까 방 안이 박스 하나만으로 가득 차는 느낌이다. 그리고 꽤 무겁다. 택배 기사가 박스를 전달할 때 힘든 표정이 역력했는데 진짜 고생했을 거라 느껴질 정도다.

퀄리티는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다. 특히 창조의 양초. 본래 양초를 가운데 두고 양옆에 스태츄로 장식할 예정이었는데 잘못된 판단이었다. 소장판을 2개 구매해서 중앙에 스태츄를 놓고 양옆에 양초를 스태츄 종류에 맞춰 배치하는 구도가 훨씬 멋질 것 같다.

사진을 찍으면서 그 구도가 계속 아른거린다. 장식장의 퀄리티를 위해 역시 하나 더 구매해야겠다. 붕괴 스타레일 뽑기를 위해 모아둔 돈을 건드려야 하지만 은랑이 빨리 나와준다는 행복한 엔딩을 꿈꿔봐야지. 현재 예약 구매는 끝났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 오프라인 판매를 예고했으니 그 기회를 노려볼 계획이다.

총평하면 내구성과 디테일에 신경을 많이 쓴 소장판이다. 게임 내용을 실물로 간직하고 싶은 팬이라면 과감 없이 구매해도 만족할 것이다. 그래도 고민이 되는 팬들을 위해 디아블로4 소장판의 구성품을 세밀하게 살펴봤다.

- 기자가 구매한 물품은 아직 오지 않았다
- 박스 크기 실화냐?
- 진짜 크고 무겁다
- 박스에서도 퀄리티에 신경 썼다는 것이 느껴진다
- 박스 아래에는 소장판 구성 설명이 안내되어 있다
- "개봉해 볼까요?"
- 벽에 걸어두면 멋질 것 같은 아트 프린트 "크기는 박스와 동일하다"
- 이나리우스와 릴리트 일러스트도 있다
- 디테일 포인트 ① 릴리트의 꽃잎 11개
- 진짜 장미 꽃잎은 아니다
- 디테일 포인트 ② 박스 속 여러 문양
- 아트북을 펼치자 밀려오는 영어 울렁증
- 특별한 소개 없이 디자인만 나열되어 다행히 영어라도 상관 없었다
- 이제 창조의 양초를 영접할 시간
- 디테일 포인트 ③ 건전지
- 양초 길이는 25cm 정도로 생각보다 크다
- 건전지를 넣으면 점등된다
- 스태츄가 안 왔으니 아쉬운 대로 책상 위에 놓자
- 이나리수으 갑옷 장식가 스위치다
- 밤이 되면 더 예쁘겠는데?
- 다음은 제작진이 호평했던 호라드림의 핀이다
- 핀 자체 디테일은 훌륭하지만 고정대 퀄리티는 좋지 않다
- 천 소재의 성역 지도
- 디테일 포인트 ④ 유적에서 발견된 듯한 느낌을 주는 동시에 내구성까지 챙겼다
- 디테일 포인트 ⑤ 마우스 패드에 소환 시 발생하는 연기 이펙트까지 구현했다
- "진열하면 이런 느낌" 퀄리티는 전반적으로 만족스럽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