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6, 러 향후 공격 막을 장기 안보계획"…밀리 美합참의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크라이나군에 대한 미 첨단 전차 에이브럼스 훈련이 시작됐으며, 이 전차들이 러시아에 대한 우크라이나의 반격에 즉각 준비되지는 않겠지만 장기적으로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를 몰아내는데 중요할 것이라고 마크 밀리 미 합참의장이 2일 말했다.
에이브럼스 탱크는 러시아군을 우크라이나로부터 몰아내기 위해 필요한 반면 F-16 전투기는 향후 공격을 저지하기 위한 장기 안보 계획의 일부가 될 것이라고 밀리 의장은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러시아에 대한 우크라이나의 반격에는 사용되지 않을 것"
![[알링턴(미 버지니아주)=AP/뉴시스]마크 밀리 미 합참의장이 미 현충일인 지난달 29일 버지니아주 알링턴 국립묘지에서 열린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그는 2일 우크라이나군의 에이브럼스 탱크 훈련이 시작됐다며, 에이브럼스 탱크는 러시아군을 우크라이나로부터 몰아내기 위해 필요한 반면 F-16 전투기는 향후 공격을 저지하기 위한 장기 안보 계획의 일부라고 말했다. 2023.06.02.](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306/02/newsis/20230602205059960nuic.jpg)
[파리=AP/뉴시스]유세진 기자 = 우크라이나군에 대한 미 첨단 전차 에이브럼스 훈련이 시작됐으며, 이 전차들이 러시아에 대한 우크라이나의 반격에 즉각 준비되지는 않겠지만 장기적으로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를 몰아내는데 중요할 것이라고 마크 밀리 미 합참의장이 2일 말했다.
에이브럼스 탱크 훈련은 미국과 동맹국들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F-16 전투기 훈련을 위한 협정을 맺으면서 시작됐다. 에이브럼스 탱크는 러시아군을 우크라이나로부터 몰아내기 위해 필요한 반면 F-16 전투기는 향후 공격을 저지하기 위한 장기 안보 계획의 일부가 될 것이라고 밀리 의장은 말했다.
그는 "우크라이나가 현대화된 공군이 필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인정하고 있다.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
밀리는 우크라이나에 F-16 전투기 제공을 이미 약속한 네덜란드, 영국 등 동맹국들과 우크라이나에 대한 F-16 훈련의 세부 계획이 논의되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은 아직 F-16 제공 여부를 밝히지 않았지만 조 바이든 대통령은 미국이 F-16 훈련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크라이나는 미국으로부터 31대의 에이브럼스 탱크를 제공받기로 한 외에도 영국의 챌린저 전차, 스페인과 독일의 레오파르트2 전차, 프랑스의 경전차 등 서방 동맹국들로부터 총 300여대의 전차를 제공받는다.
☞공감언론 뉴시스 dbtpwl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남역 걷다 번호 따였대" 권상우, 180㎝ 훈남 아들 자랑
- 원로배우 남정희 별세…향년 84
- 이현이, 두쫀쿠 열풍 탑승…"1만4900원짜리 하나 구했다"
- 1시간에 2만원…청년들 '하객 알바' 몰리는 이유[출동!인턴]
-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법인 썼어도 개인소득" 변호사 직격
- 주사이모 "전 국민 가십거리 돼…사실과 다른 사생활 확산돼"
- 성시경 "공연 전에 담배 뻑뻑 안 피우는 건 싸가지 문제"
- 김지민母 "열 받아서 못 하겠네"…김준호 당황
- '지드래곤과 열애설' 김고은 "끊임없이 연애"
- 박나래, 꽈추형에 주사이모 소개 "병원 사업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