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스타트업-대중견기업 간 협업기회 창출·만남의 장' 넥스트라이즈 2023 밋업, 금융社 재참여 의사 "10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일이 각사 대표를 만나러 가지 않고 여기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는 것도 밋업 행사의 큰 장점이에요.
현대해상화재 관계자는 "넥스트라이즈(NextRise) 행사에서 각 스타트업들이 부스 전시를 하기도 하지만, 외부 부스에서 이야기하는 것은 시간 제약이 있었다"며 "밋업 행사에서 좀 더 자세한 이야기를 할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에 협업할 스타트업을 발굴할 기회가 생기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스타트업, 대중견기업 및 VC가 투자유치와 사업협력을 논의할 수 있는 '비즈니스 밋업' 행사도 열려
올해 대중견기업 135개사 참여해 성황리에 진행
참가자들 "만족도 100%" 엄지척
[파이낸셜뉴스]
#좋은 스타트업을 선점해서 발굴해 1년 뒤 해당 스타트업이 성장하는 것을 보고 협업을 검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삼성생명 관계자)
#당장에는 함께하기 어렵더라도 서로 간에 관계 형성이 되는 거니까, 나중에라도 저희가 관련 사업을 할 때 (밋업에서 만난 스타트업과) 우선적으로 접촉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것 같습니다. (삼성화재 관계자)
올해로 3회째 밋업 행사에 참여한다고 밝힌 KB금융지주의 한 관계자는 미팅 시작 15분 전부터 부스를 찾아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듣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었다.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매년 참가하고 있다는 이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의 업체들을 만나보고 싶어 올해도 행사에 참가했다. 금융지주 회사라고 해서 핀테크 업체에만 관심이 있는 것이 아니라 보안업체, 콘텐츠 업체 등 여러 분야의 스타트업들을 만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2020년부터 4회째 밋업 행사에 참여한 현대해상화재의 행사 만족도 역시 '100%'였다. 현대해상화재 관계자는 "넥스트라이즈(NextRise) 행사에서 각 스타트업들이 부스 전시를 하기도 하지만, 외부 부스에서 이야기하는 것은 시간 제약이 있었다"며 "밋업 행사에서 좀 더 자세한 이야기를 할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에 협업할 스타트업을 발굴할 기회가 생기는 것 같다"고 말했다.
현대해상화재는 4년간 밋업 행사에 참여하며 인슈어테크뿐 아니라 헬스케어, 모빌리티, 핀테크 등 전 분야의 스타트업과 만남을 가졌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현재 어린이보험이 성공했지만, 시니어보험 시장도 커지고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의 스타트업들도 눈여겨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외에 3년 연속 밋업 행사장을 찾고 있다는 삼성생명 관계자는 "행사에 참가하는 스타트업 대부분이 초기 스타트업이라 좋은 기업들을 선점해 발굴할 수 있다"는 점을 밋업 행사의 묘미로 꼽았다. '밋업 2회차'인 삼성화재 관계자는 한 스프링쿨러 스타트업 관계자와의 만남 직후 "고객들의 생활 전반을 개선해주거나 사고를 방지하는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찾고 있는데, 방금도 만났다"며 "(밋업이) 좋은 만남의 장으로 기능하는 것 같다"고 미소를 지었다.
금융사 관계자들은 "재참여 의사가 있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이구동성으로 '예'를 외쳤다. 현대해상화재 관계자는 "시간이나 비용이 많이 드는 것도 아니고, 이틀 동안 많은 회사들을 만날 수 있는 효율적인 행사인데 참여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밝혔다.
스타트업들의 만족도도 높았다. KB금융지주와 첫 미팅을 마친 한 스타트업 관계자는 "우리 회사 소개도 충분히 하고, KB금융지주가 무슨 일을 하는지와 혁신 스타트업 발굴 프로그램 'KB스타터스'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었다"며 "재참여 의사가 충분하다"고 전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구하러 나갔다 까맣게 탄 시신으로…에콰도르판 '개구리 소년'들
- 10기 영숙, 갑자기 하혈 "흰치마 입었는데 창피"
- "빨간 머리 여성들, 높은 쾌감…성관계 빈도 많아"
- 이대 병원 "무안 생존 남성, 깨어보니 구조…전신마비 가능성 관리"
- 강재준 "아내 이은형 40대 자연임신, 유산 될까 몇 달 숨겨"
- 강남 수십억대 재력가 살해당해…남성 DNA 검출
- "내 자식 맞아?"…아내 속옷 가져가 정액 검사한 남편
- 尹 대통령, 관저 앞 지지자들에게 "유튜브로 보고 있다…감사"
- 제주 폐교에 카페 차려 5년간 34억 벌었는데..알고 보니
- '싱글맘' 사유리, 일본 길거리서 헌팅 당하자 "나는 한국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