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전환 엘리엇 페이지 “9살부터 성별위화감, 자기혐오로 숨어지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캐나다 출신 배우 엘리엇 페이지(Elliot Page) 성별로 인한 자기혐오를 느꼈다고 밝혔다.
최근 미국 방송사 ABC는 여성에서 남성으로 성전환 수술을 한 엘리엇 페이지의 다큐멘터리 예고편을 공개했다.
예고편 속 엘리엇 페이지는 자신이 9살 때부터 남성으로 느껴졌고 성별위화감으로 인해 자기혐오를 느꼈다고 고백했다.
한편 엘리엇 페이지는 2014년 동성애자임을 고백했으며 2020년 12월 성전환 수술을 했음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수인 기자]
캐나다 출신 배우 엘리엇 페이지(Elliot Page) 성별로 인한 자기혐오를 느꼈다고 밝혔다.
최근 미국 방송사 ABC는 여성에서 남성으로 성전환 수술을 한 엘리엇 페이지의 다큐멘터리 예고편을 공개했다.
예고편 속 엘리엇 페이지는 자신이 9살 때부터 남성으로 느껴졌고 성별위화감으로 인해 자기혐오를 느꼈다고 고백했다. 그는 어린 시절 '트랜스젠더'라는 단어를 들어본 적 없었고 알게 된 후에는 트랜스젠더가 놀림의 대상이었다며 "내가 틀렸고 문제가 있다고 생각해 숨어지냈다"고 털어놨다. 또한 스스로 자신이 아니라고 느껴졌고 부조화와 단절을 느끼며 살아왔다고 고백했다.
엘리엇 페이지의 이름을 알린 영화 '주노' 이후 더욱 괴로웠다고. 엘리엇 페이지는 사람들이 강요하는 이미지에 자신을 맞춰야 하는 것이 힘들었다고 토로했다.
한편 엘리엇 페이지는 2014년 동성애자임을 고백했으며 2020년 12월 성전환 수술을 했음을 밝혔다. 2021년 3월에는 유방 절제 수술을 받았다.
엘리엇 페이지는 오는 6일 자신의 회고록 '페이지보이'(PAGE BOY)를 출간한다. 다큐멘터리도 같은 날에 공개된다. (사진=엘리엇 페이지 SNS)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디 포스터, 정자 제공 받아 낳은 아들+동성 아내와 근황 포착
- 태진아 아내 ‘옥경이’ 치매? 음주운전 이루 선처 호소하며 밝힌 비밀
- ‘선우은숙♥’ 유영재 쏟아지는 설설설…집안 속였다는 의혹까지 [이슈와치]
- “속옷 빌려주세요” 홀딱 젖은 스트레이 키즈, 조세호에 도움 요청(홍김동전)
- ‘나혼산’ 이유진, 미모의 어머니 공개 “父 이효정 얼굴 안 닮았다”
- “완전 딴 사람” 미자, 퉁퉁 부은 민낯→이목구비 뚜렷한 비포 애프터
- 불륜설 논란 후…‘돌싱글즈3’ 이소라, 명품 수영복 자태 “추억 되새기며”
- ‘닥터 차정숙’ 엄정화, 김병철과 이혼할까? 결말에 쏠리는 관심
- 목에 올가미 두른 이란 출신 모델, 가슴 노출 아닌 ‘사형 중단 퍼포먼스’
- 고은아 “코 재수술 중형차 한 대 값, 無 마취 최고난도” 좌절(방가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