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상무 BYC사거리 5일부터 지하철공사…혼잡 예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 서구 상무지구 상무중앙로 BYC사거리에서 오는 5일부터 도시철도2호선 개통공사가 시작돼 교통혼잡이 예상된다.
이번 공사는 BYC교차로 일대 도시철도 2호선 건설에 필요한 가시설과 복공판 설치작업으로, 3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광주도시철도건설본부는 유동인구가 많은 공사현장을 특성을 감안해 시민들의 교통불편을 줄이고 안전사고를 막기 위해 공사현장에 차량유도 안내표지판 등 각종 교통안전 시설물을 설치하고 교통신호수도 배치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뉴시스] 송창헌 기자 = 광주 서구 상무지구 상무중앙로 BYC사거리에서 오는 5일부터 도시철도2호선 개통공사가 시작돼 교통혼잡이 예상된다.
이번 공사는 BYC교차로 일대 도시철도 2호선 건설에 필요한 가시설과 복공판 설치작업으로, 3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공사기간인 6월말까지 3개 차로가 축소된다.
광주도시철도건설본부는 유동인구가 많은 공사현장을 특성을 감안해 시민들의 교통불편을 줄이고 안전사고를 막기 위해 공사현장에 차량유도 안내표지판 등 각종 교통안전 시설물을 설치하고 교통신호수도 배치할 계획이다.
또 교통불편 최소화를 위해 시 홈페이지에 공사구간과 우회도로를 안내하고, 광주교통방송 예고를 통해 우회할 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김재식 본부장은 2일 "차량 통행량이 많은 상무중앙로 구간 차로 축소로 교통 흐름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다"며 "출·퇴근 때 가급적 우회도로를 이용하고 변경된 차로 표시에 유의하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oodcha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다정 투샷…꿀 뚝뚝
- 20살 차이 전현무·홍주연 열애설에 "주연이한테만…"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박수홍, 생후 68일 딸 공개 "많이 컸다"…완성형 미모
- '버거 보살' 노상원 점집 후기 눈길…"곧잘 맞혔지만 찜찜"
- 배우 엄기준 오늘 결혼 "새로운 삶 함께하려 해"
- 전현무 꺾고…이찬원, KBS 연예대상 "방송 포기못해"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변기수 KBS 연예대상 저격 "가수만 챙기냐…코미디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