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 파이터6, PS 패키지 2일 국내 정식 출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트리트 파이터6'는 대표적인 격투 게임 시리즈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한국어 자막이 공식 지원된다. 류, 춘리, 루크 등 기존 인기 캐릭터 뿐 아니라 제이미, 킴벌리 등 신규 캐릭터를 포함한 총 18명의 캐릭터가 등장하며 파이팅 그라운드, 월드 투어, 배틀 허브 총 3개의 모드로 구성됐다.
파이팅 그라운드에서는 시리즈를 계승한 클래식 격투 모드는 물론 조작 난이도가 완화된 모던과 다이나믹 조작 등이 제공된다. 게임 대회의 현장감을 집에서 만날 수 있는 배틀 자동 중계 기능도 탑재됐다.
싱글 플레이 모드인 월드투어에서는 이용자들이 자신만의 주인공 아바타를 생성해 '스트리트 파이터' 세계관 속 다양한 캐릭터들과 만나볼 수 있다. 류, 춘리 등 인기 캐릭터들의 제자가 돼 기술을 배우고 다양한 적과 싸우면서 성장하는 이야기가 담겨있다.
배틀 허브는 월드 투어에서 단련한 글로벌 아바타들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용자들은 대전 오락기에 앉아 배틀 허브 매치와 익스트림 배틀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게임 센터의 오락기를 통해 캡콤의 명작 아케이드 게임을 플레이할 수도 있다.
'스트리트 파이터6'는 현재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를 통해 월드 투어의 초반 부분과 파이팅 그라운드의 일부 모드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판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체험판에서 생성된 아바타의 외형은 동일 플랫폼의 제품판과 연동시킬 수 있다. 이외에도 패키지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스트리트 파이터6'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