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치상·이고은상·예쁜미소상, 서천군 건치아동 선발대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서천군보건소가 1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건치아동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올바른 구강 관리로 건강한 치아를 보유한 아동을 찾아 치아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구강건강 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대회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치아동 선발대회를 통해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구강 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해 치아를 오랫동안 유지하고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천=뉴시스]곽상훈 기자 = 충남 서천군보건소가 1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건치아동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올바른 구강 관리로 건강한 치아를 보유한 아동을 찾아 치아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구강건강 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대회다.
앞서 18개 영구치 완성 시기의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보건소에서 학교별로 사전 구강검진을 해 총 18명이 대회에 추천된 바 있다.
충치가 없고, 치열이 고르며, 심미적으로 우수하고, 올바른 칫솔질을 실천하는 아동으로 최우수 건치상 1명, 이 고은상 2명, 예쁜 미소상 3명이 선발됐다.
시초초등학교 강서연이 최우수 건치상을 차지했다. 서천초 서지애와 서도초 박상우가 이 고은상, 마동초 백승우, 장항중앙초 구예슬, 오성초 김수언이 예쁜 미소상을 수상했다.
한편, 선발된 아동 6명은 13일 구강보건의날 기념행사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치아동 선발대회를 통해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구강 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해 치아를 오랫동안 유지하고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kshoon0663@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사실무근, 커플템 NO"
- '日 AV스타' 아오이 소라 "살면서 느낀 가장 큰 고통"…난소낭종 투병
- 백종원 "소유진, 나보다 술 잘 마셔…데이트 후 힘들어 링거 맞기도"
- 빈지노♥미초바 득남 "임루빈, 세상에 도착"
- "결국 내가 죽었다"…김광수, '티아라 왕따사건' 전말 공개
- "父 가정폭력, 母 월급 갈취에 뇌전증 증상" 충격 사연
- "김건희 행위 '국정농단' 칭할 수 있나" 국립국어원에 올라온 게시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