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 전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물막이판 설치 신청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시가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물막이판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올해 1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지하주차장 1곳당 300만원 이하, 단지당 최대 2000원 이하를 지원할 예정이다.
시는 6월 중 공동주택 지원 심사위원회를 열어 대상 공동주택을 선정할 계획이다.
시는 올해 5월까지 공동주택 7개 단지를 선정해 물막이판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기 전 완료 위해 이달 중 보조금 교부 완료 예정
(청주=뉴스1) 강준식 기자 = 충북 청주시가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물막이판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올해 1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지하주차장 1곳당 300만원 이하, 단지당 최대 2000원 이하를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 신청 대상은 주택법에 따라 사용계획승인을 받은 20세대 이상 공동주택이다. 사업을 희망하는 공동주택은 9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시는 6월 중 공동주택 지원 심사위원회를 열어 대상 공동주택을 선정할 계획이다. 과거 침수피해 이력이 있거나 하천에 인접한 공동주택은 우선 선정한다.
우기 전 사업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이달 중 보조금 교부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우기 전 물막이판 설치를 모두 완료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올해 5월까지 공동주택 7개 단지를 선정해 물막이판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jska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4인조 강도, 일가족 4명 생매장…뺏은 돈은 겨우 20만원
- 이상민 "혼자 조용히 故김수미 어머님 뵙고 와…마음 힘들었다" [직격인터뷰]
- 이시영, 아들 업고 히말라야 4000m 등반도 성공 "행복해"
- 정우성·신현빈, 커뮤니티발 '커플템' 열애설…양측 "사실무근"
- 8만원 파마 후 "엄마가 사고 났어요"…CCTV 찍힌 미용실 먹튀 남성[영상]
- 최준희, 母최진실 똑닮은 미모…짧은 앞머리로 뽐낸 청순미 [N샷]
- '찍찍' 만두 파먹는 쥐 포착…'143년 전통' 딤섬집 위생 논란
- 이혜영 "운용자산 27조 남편과 같은 날 죽기로 약속"
- 母 친구 송곳으로 살해한 범인, 피해자 집에 현금 없다며 '허탈 눈물'
- '하루 식비 600원' 돈 아끼려 돼지 사료 먹는 여성…"제정신 아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