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소식] 김해 진영농공단지 스마트도서관 개소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김해시 장유도서관은 진영농공단지에 스마트도서관을 개소했다고 2일 밝혔다.
진영농공단지 스마트도서관은 평일 08시30분부터 17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신간 및 베스트 셀러 500여권을 비치하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해=뉴시스] 김상우 기자 = 경남 김해시 장유도서관은 진영농공단지에 스마트도서관을 개소했다고 2일 밝혔다.
진영농공단지 스마트도서관은 평일 08시30분부터 17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신간 및 베스트 셀러 500여권을 비치하였다.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진영농공단지 입주기업체협의회(대표 이동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운영한다.
스마트도서관은 직장 및 일상에서 시민들이 쉽게 책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도서관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무인 도서대출반납시스템으로 경전철 김해시청역(1호), 이마트 김해점(2호)에 이은 관내 3호 스마트도서관으로 현재 1인 10권, 14일간 대출 가능하며, 인근의 시립도서관 및 작은도서관에서 반납 할 수 있다.
◇발달장애인 12명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 훈련생(성인발달장애인) 12명이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훈련생들은 자격증 취득에 뜨거운 열정을 갖고 연습에 임해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바리스타 자격증반을 진행한 카페에센티아는 실제 운영 중인 카페로 훈련생들이 실전과 같은 환경에서 훈련을 받을 수 있었다.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집에서도 유튜브를 보면서 연습하는 등 열정을 보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w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