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6월 호국보훈의 달 행사 다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희생 공헌하신 분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기리고 시민의 호국보훈의식과 애국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2일 광주시에 따르면 오는 6일 오전 10시 광주공원 현충탑에서 강기정 광주시장과 국가유공자, 유족, 보훈단체·기관장,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을 지켜낸 당신의 희생을 기억합니다'라는 주제로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을 개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일 광주시에 따르면 오는 6일 오전 10시 광주공원 현충탑에서 강기정 광주시장과 국가유공자, 유족, 보훈단체·기관장,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을 지켜낸 당신의 희생을 기억합니다'라는 주제로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을 개최한다.
현충일 당일 광주백범기념관에서는 '나라사랑 체험마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나라사랑 체험마당'에선 나라를 지킨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시민 70여명을 대상으로 무궁화에코백·태극팽이 만들기, 독립운동가 의상포토 체험 등이 진행된다.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사흘 동안 국가유공자와 동반가족 1명에게 지하철과 시내버스 무료 승차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지역 내 거주하는 국가유공자와 유족 750여명, 보훈병원에 입원중인 유공자들에게 6월중 위문금을 지급한다.
올해로 73주년을 맞는 6·25전쟁 기념식은 25일 오전 10시 빛고을시민문화관에서 열린다. '대한민국을 지킨 영웅께 존경과 감사를'이라는 주제로 6·25전쟁으로 희생·공헌하신 분들을 기리고 유가족들을 위로할 예정이다.
광주지방보훈청이 주관하는 '보훈문화 피크닉'은 오는 17일 광주시립미술관 일대에서 펼쳐진다. 가족 중심의 도심 속 문화예술 소풍인 '아트피크닉'과 연계해 젊은 세대와 지역민이 함께하는 보훈문화 확산을 꾀한다.
걷기 애플리케이션 '워크온'을 통해 정전 70주년을 의미하는 7만2770보에 도전하는 '평화와 감사 7만2770보 걷기 챌린지'도 열린다. 오는 7월 31일까지 목표 달성후 경품에 응모하면 추첨 후 50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이 주어진다.
6·25 참전유공자를 인터뷰하고 소회 등을 캐리커처와 캘리그래피 액자로 제작해 전시하는 '리멤버 제복의 영웅액자 전시회'도 오는 16일부터 7월 27일까지 정부광주합동청사와 광주시청, 호남호국기념관 등에서 개최된다.
제50회 광일보훈대상 시상식(6일 빛고을 시민문화관), 호국영웅 사진전(27일 광주시 서구청), 호국보훈의 달 포상식(29일 정부광주합동청사) 등이 펼쳐진다.
손옥수 시 복지정책과장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나라사랑과 희생정신을 기리는 제68회 현충일 추념식 등 다양한 기념행사를 경건하고 안전하게 치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정태관 기자 ctk331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통화하다가"… 고속도로서 급정거해 뒤차 운전자 사망 - 머니S
- "출연료 4만원, 힘들었다"… 김대호, MBC 직원의 '고충' - 머니S
- [영상] "동기끼리 연출한 것이다?"… 해병대, 거짓말 '들통' - 머니S
- "자고 일어나면 아이 생겨"… '5남매 아빠' 정성호, 다산 비결은? - 머니S
- '향년 43세' 모델 이평 사망… 이선진 애도 "사랑한다" - 머니S
- 탑, '빅뱅' 탈퇴 공식화… "인생 새 챕터 시작" - 머니S
- "갑자기 떠난 여행"…경리, 날씨는 쿨해도 패션은 핫하네 - 머니S
- "中서 백지수표 제안"… 김연경, 배구선수 연봉 1위 - 머니S
- 정재용, '♥19세 연하' 걸그룹 아내와 이혼한 이유? - 머니S
- "술마셨지만 경기 전날·당일은 아니다"… 야구대표팀, 음주 논란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