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과학관, 누리호 3차 발사 성공 축하 기념 전시·체험 행사 다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부산과학관이 누리호 3차 발사 성공을 축하하며 우주산업과 관련한 다양한 전시와 체험 행사를 선보인다.
3일에는 일요과학공연'기다려 우주! 언젠간 간다!'공연을 진행한다.
누리호 3차 발사 성공 기원 특별전 '지금,누리,우주로'에서는 증강현실(AR)을 이용해 누리호를 체험해보고 누리호 축소 모형과 달 궤도 위성 '다누리' 축소모형 등을 통해 우리나라 우주산업 기술을 이해해 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국립부산과학관이 누리호 3차 발사 성공을 축하하며 우주산업과 관련한 다양한 전시와 체험 행사를 선보인다.
3일에는 일요과학공연‘기다려 우주! 언젠간 간다!’공연을 진행한다. 우주에서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힘든 훈련을 받고 이겨내는 예비 우주인들을 주제로 한 공연이다.
우주인이 되기 위한 훈련과 발사체에 대한 이야기를 뮤지컬 형태로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이번 공연은 9월 3일까지 매주 일요일 1층 대회의실에서 무료로 운영되며, 당일 온라인 예약 또는 현장 발권기에서 선착순 발권 가능하다.
항공우주를 주제로 한 상설전시관도 운영 중이다. 지난해 12월 전면 리뉴얼한 항공우주존에서는 유인우주선, 재사용로켓, 미래 교통수단인 도심항공교통, 달탐사 로봇 등 항공우주와 관련한 다양한 경험과 정보를 접할 수 있다.
누리호 3차 발사 성공 기원 특별전 '지금,누리,우주로'에서는 증강현실(AR)을 이용해 누리호를 체험해보고 누리호 축소 모형과 달 궤도 위성 '다누리' 축소모형 등을 통해 우리나라 우주산업 기술을 이해해 볼 수 있다. 체험은 1층 소전시실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syw534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4인조 강도, 일가족 4명 생매장…뺏은 돈은 겨우 20만원
- 8만원 파마 후 "엄마가 사고 났어요"…CCTV 찍힌 미용실 먹튀 남성[영상]
- '상의 탈의' 나나, 전신 타투 제거 모습 공개…"마취 크림 2시간"
- 100억대 재산 잃고 기초수급자로…한지일 "11평 집에서 고독사 공포"
- 알바女와 결혼한 카페사장, 외도 즐기며 '월말부부'로…"이혼땐 재산 없다"
- '하루 식비 600원' 돈 아끼려 돼지 사료 먹는 여성…"제정신 아니네"
- 김구라 "조세호가 뭐라고…내가 X 싸는데 그 결혼식 어떻게 가냐"
- 최준희, 母최진실 똑닮은 미모…짧은 앞머리로 뽐낸 청순미 [N샷]
- '무계획' 전현무, 나 혼자 살려고 집 샀다 20억원 벌었다
- 음식에 오줌 싼 아이, 그대로 먹은 가족…"○○ 쫓는다" 황당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