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저소득층 혈액투석비용 지원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북도 김제시는 이달부터 만성 콩팥병 환자에 대한 혈액투석 의료비를 지원한다.
김제시는 지속적인 혈액투석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신장장애인을 대상으로 의료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지원은 복막투석비와 혈관 시술비, 신장이식 검사비로 혈액․복막투석비와 혈관 시술비 중 본인 부담액의 2분의 1 이내에 해당하는 의료비를 월 15만원 이내에서 이뤄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전라북도 김제시는 이달부터 만성 콩팥병 환자에 대한 혈액투석 의료비를 지원한다.
김제시는 지속적인 혈액투석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신장장애인을 대상으로 의료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지원 대상자는 1년 이상 김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고 있는 기준중위소득 120%이하의 정도가 심한 신장장애인이다.
다만 의료급여수급자, 희귀난치성질환자 의료비지원 대상자, 기타 다른 법령 지원자는 중복지원이 안 된다.
지원은 복막투석비와 혈관 시술비, 신장이식 검사비로 혈액․복막투석비와 혈관 시술비 중 본인 부담액의 2분의 1 이내에 해당하는 의료비를 월 15만원 이내에서 이뤄진다. 이식검사비는 1인당 100만원 한도 내 지원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장애인은 의료를 행한 달의 다음달 말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의료비 영수증 및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면 된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라시아 횡단 도전기] <8> 오딧세이 시베리아(하비롭스크)
- "수험생에 네잎 클로버 찰떡"…수능 마케팅 활발
- [겜별사] 시야 활용 플레이가 '일품'…크래프톤 탑다운 슈팅 '프로젝트 아크'
- "비건을 잡아라"…식물성 식품 개발 '열풍'
- "재벌식 재건축 알박기"…한남하이츠 해법 '미궁' [현장]
- [오늘의 운세] 11월 9일, 기분 좋은 하루가 예정된 띠는?
- "흑인은 노예농장서 목화 따"…美 대선 다음날 괴문자 살포
- '강남 7중 추돌' 운전자, 신경안정제 검출…'약물운전' 맞았다
- "골든타임 총력"…침몰 금성호 실종자 12명, 밤샘 수색한다
- '20.5kg로 사망'…아내 가두고 굶겨 숨지게 한 50대, 2년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