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교육청 8~11일 대학진학박람회…대학 88곳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시교육청은 8~11일 시교육청 대강당 등에서 '2024 대학진학박람회'를 연다.
이번 박람회에는 수도권과 영남권 주요 대학뿐만 아니라 전국의 거점 국립대와 지역 전문대학 등 대학 88곳이 참가해 대입 설명회(8~11일)와 상담 부스(10~11일)를 운영한다.
특히, 울산시교육청은 8일 서울대 '2023 찾아가는 샤(서울대학교 정문에 있는 상징 조형물)-본부' 사업과 연계해 학생과 학부모 대상 대입 설명회, 교사 연수, 교사 상담소를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울산시교육청은 8~11일 시교육청 대강당 등에서 ‘2024 대학진학박람회’를 연다.
이번 박람회에는 수도권과 영남권 주요 대학뿐만 아니라 전국의 거점 국립대와 지역 전문대학 등 대학 88곳이 참가해 대입 설명회(8~11일)와 상담 부스(10~11일)를 운영한다.
특히, 울산시교육청은 8일 서울대 ‘2023 찾아가는 샤(서울대학교 정문에 있는 상징 조형물)-본부’ 사업과 연계해 학생과 학부모 대상 대입 설명회, 교사 연수, 교사 상담소를 운영한다.
18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교사 상담소를 운영해 코로나19로 인한 고교의 교육 여건 변화와 선택과목 개설·운영 현황, 지역 공동 교육과정 등 각 고교의 특징을 알리고 질문을 통해 상호 정보를 주고받는다.
특수교육지원센터와 협력해 특수교육대상자를 대상으로 대입 상담과 대입 설명회도 운영한다. 대구대학교 K-PACE센터 등 5개 대학을 초청해 발달장애 학생 대입전형을 안내하고 개별 상담도 운영한다. 감각장애 학생을 위한 대입 상담도 진행한다.
고교학점제 부스를 운영해 고교학점제에 대해 안내하고 고1 학생들의 과목 선택을 지원한다. 한국장학재단 상담 부스를 통해 장학 제도도 안내한다.
대학진학박람회는 선착순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다만, 서울대 학생·학부모 설명회와 교사 연수는 진로진학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해야 참가할 수 있다.
특수교육대상자는 특수교육지원센터로 사전 신청하면 참가할 수 있다.
울산시교육청 대입 담당 장학사는 “이번 박람회로 울산 학생들이 맞춤형 대입 정보를 얻어 학습 동기가 유발되고 깊이 있는 학습을 통해 성장·진학하길 기대한다”며 “박람회 기간 주차 공간이 부족할 수 있으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김나정 "필리핀서 마약 투약 자수…제발 도와달라"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집들이 온 절친 남편이 한 짓…홈캠에 찍힌 충격 장면(영상)
- 돌아가는데 뒤통수 가격…가라테 경기하던 초등생 '사지마비'
- 피겨 이해인, '성추행 누명' 벗고 선수 자격 일시 회복
- "이빨 9개 빠졌다"…오징어 게임 감독 부담감 고백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