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 기업 채용설명회 '러시'…"실용 인재 양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미대학교에서 우수한 학생들을 채용하려는 대기업과 중견기업들의 채용설명회가 줄을 잇고 있다.
1일 구미대 성실관 시청각실에서는 130여 명의 재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에코프로비엠과 ㈜피엔티 채용설명회가 열렸다.
이날 ㈜에코프로비엠과 (주)피엔티 채용설명회에는 학생들의 열띤 질의와 기업체의 응답이 이어지며 취업에 대한 열기가 가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구미대학교에서 우수한 학생들을 채용하려는 대기업과 중견기업들의 채용설명회가 줄을 잇고 있다.
1일 구미대 성실관 시청각실에서는 130여 명의 재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에코프로비엠과 ㈜피엔티 채용설명회가 열렸다. 이들 기업들은 각각 30명의 학생들을 채용할 예정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포스코, ㈜포스코케미칼. 코오롱인더스트리(주), ㈜에스원, ㈜앨앤에프, (주)아바텍, 스테츠칩팩코리아 등의 기업들의 채용설명회가 열린 바 있다.
하반기에는 (주)포스코, (주)DB하이텍, (주)원익큐엔씨, (주)포스코케미칼, ㈜톱텍, 현대해상화재보험(주), ㈜에코프로비엠,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주), ㈜앨앤에프 등의 채용설명회가 예정돼 있다.
구미대에서는 지난해 채용설명회가 15회 열렸으나 올해는 20회 안팎의 설명회가 진행될 전망이다.
이날 ㈜에코프로비엠과 (주)피엔티 채용설명회에는 학생들의 열띤 질의와 기업체의 응답이 이어지며 취업에 대한 열기가 가득했다. 모집 분야는 설비, 생산 운영, 기계, 전자, 엔지니어 등이다.
이승환 총장은 "대기업과 우수 중견기업들의 이어지는 채용설명회가 학생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한층 넓히고 있다"고 설명하고 "현장 맞춤형 교육을 더욱 강화해 기업체가 필요로 하는 실용 인재로 양성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밝혔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대구CBS 이규현 기자 leekh88053@naver.com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통령 나서는데 또 '인종차별'…흑인 아이에 '바나나' 준 유튜버
- 군 간부가 '4만원'짜리 군수품 집에 가져갔다…"횡령"
- 바이든, 모래주머니에 발 걸려 또 '꽈당 굴욕'…백악관 "괜찮아"
- 마트서 딱 걸린 '분유 도둑'…굶주린 아기 사연에 도움의 손길
- 아시아나 비행기 비상구 문 강제 개방한 30대 검찰 송치
- 한은 "물가 상승률 뚜렷하게 둔화하다 다시 높아질 것"
- 'SG 주가폭락' 라덕연 공범 3명 구속…"증거인멸·도주 우려"
- "제정신 아니었다, 유족에 죄송" 또래 여성 살인 피의자 정유정 송치
- [딥뉴스]지령문 오독…왜 하필 그때 전화는 불통이었나
- "의사 부족"…어린이전문 소화병원, 이달부터 휴일진료 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