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카다시안 효과본 `기적의 다이어트약`…美 FDA 위험성 경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세마글루타이드 복합물'의 자의적 복용에 대해 경고하고 나섰다.
세마글루타이드 복합물은 일론 머스크, 킴 카사디안이 체중 감량 효과를 봐 '기적의 다이어트 약'이라고 불리는 위고비의 주성분으로 전세계적으로 품귀 현상이 한창이다.
월스트리트저널 등은 1일(현지시간) FDA가 세마글루타이드 복합물을 섭취한 사람들의 부작용 보고를 받아 살 빼는 약의 원료를 자의적으로 복용하는 행위를 하지 말라고 경고하는 등 대책 마련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세마글루타이드 복합물'의 자의적 복용에 대해 경고하고 나섰다. 세마글루타이드 복합물은 일론 머스크, 킴 카사디안이 체중 감량 효과를 봐 '기적의 다이어트 약'이라고 불리는 위고비의 주성분으로 전세계적으로 품귀 현상이 한창이다.
월스트리트저널 등은 1일(현지시간) FDA가 세마글루타이드 복합물을 섭취한 사람들의 부작용 보고를 받아 살 빼는 약의 원료를 자의적으로 복용하는 행위를 하지 말라고 경고하는 등 대책 마련에 나섰다고 밝혔다.
세마글루타이드는 FDA가 당뇨병과 비만치료제로 승인한 약물이다. 오젬픽과 위고비 등 최근 인기를 모으며 품귀 현상을 빚는 비만치료제의 원료다. 두 약품 모두 덴마크 제약회사 노보노디스크에서 만든다.
오젬픽과 위고비는 당뇨 치료를 위해 출시됐지만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식욕을 줄여 체중 감량 효과를 봤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다이어트 보조제로 더 많이 복용하는 실정이다. 당뇨병 환자들에게 공급되는 물량까지 부족해진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미국에서는 테슬라 창업자 일론 머스크와 모델 겸 영화배우인 킴 카다시안이 위고비를 복용한 후 살이 빠졌다고 알리면서 품귀 대란이 일었다. 오젬픽과 위고비는 지난해부터 FDA의 품귀 의약품 목록에 올라있다.
이에 일부 소비자들은 오젬픽과 위고비 대신 세마글루타이드가 주성분인 세마글루타이드염을 약국과 온라인 등에서 주문해 복용하게 되면서 일부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에서는 품귀 탓에 특정 약품을 구할 수 없을 경우 약사가 약품의 원료를 소비자에게 판매할 수 있다.
FDA는 세마글루타이드 복합물 섭취와 관련한 안전 문제의 구체적인 내용과 신고 건수 등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세마글루타이드를 (당뇨병과 비만치료제로) 승인했지만, 세마글루타이드 복합물에 대해선 안전성과 품질 등을 검토한 적이 없다"며 주의를 당부했다.박한나기자 park2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명문대생 또래 살해` 은둔형 정유정…이수정 "신분 탈취 노린 듯"
- "방금 내 가슴 만진거죠? 3000만원 안주면 고소"…호텔간 女 최후
- 모델 이평 암투병 끝 사망…이선진 "미안해 사랑한다"
- 펄펄 끓는 기름솥에 개 던져 죽인 멕시코 범인은 경찰관…"술 취했다"
- "룸살롱에 女 접대부도 있었다"…WBC 대표팀, 대회 전날 음주 의혹
- 美 "한덕수 권한대행 역할 전적 지지…수주 내 韓美 고위급 대면외교"
- 거부권 행사 韓대행 탄핵 놓고 고민 깊어지는 민주당
- 정부, 2030년 경제안보품목 의존도 50% 이하로 낮춘다… "핵심광물 민·관 공동 투자·탐사 지원 강
- `전기먹는 하마` AI에 빅테크도 `원자력` `신재생` 영끌하는데… 에너지가 정치판 된 한국
- `ABC` 강조한 구광모… "`도전과 변화` DNA로 LG 미래 세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