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고등학생 해외교육투어 오리엔테이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주군별고을장학회(이사장 성주군수 이병환)는 지난달 3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3년 성주군 고등학생 해외교육투어에 참가하는 학생과 학부모 50여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병환 (재)성주군별고을장학회이사장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고등학교 해외교육투어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세계의 유수한 대학을 보고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재)성주군별고을장학회(이사장 성주군수 이병환)는 지난달 3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3년 성주군 고등학생 해외교육투어에 참가하는 학생과 학부모 50여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 첫 시행하는 '성주군 고등학생 해외교육투어'는 별고을장학회 인솔자를 포함한 28명의 학생 등이 참가할 예정이며,
7월 17일부터 7월 25일까지 7박 9일간 미국 동부와 캐나다 등지를 방문할 계획이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해외투어일정 안내와 유의사항, 비자발급과 개인별 준비사항에 대한 사전 설명이 펼쳐졌다.
이번 교육투어는 미국 동부의 아이비리그 5개 학교를 방문하고 이 중 2010년 성주여고를 졸업하고 현재 콜롬비아대 대학에 재직 중인 지역출신 교수와의 대화시간이 예정돼 지역 학생들의 자긍심을 돋우고 배움에 대한 동기부여가 기대된다.
이병환 (재)성주군별고을장학회이사장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고등학교 해외교육투어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세계의 유수한 대학을 보고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北, 러 파병…중국이 책임있는 역할 다해야"
- 엠게임, 3분기 매출 197억원…역대 3분기 최대
- [지스타 2024] 그라비티, 신작 '라그나로크3' 최초 공개
- [지스타 2024] 다양한 장르 게임 총출동…게임팬들 이목집중(포토)
- 고금리 막차 수요에 예·적금 불티…8.6조 몰렸다
- 경찰청장 "주말집회 시민·경찰 부상…강한 책임감 느껴"
- 카카오모빌리티, 업계 파트너 대상 콘퍼런스 개최…기술 인사이트 공유
- 한동훈 "국정원 대공수사 정상화 불가피"
- NHN클라우드, 금융권 공략 박차…주요 증권사에 AI·클라우드 사례 공유
- "대입 수험생 모여라"…SKT, 0 수능 페스티벌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