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태조산 보훈공원’에 천안 대표 호국 인물 조형물 들어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천안시 태조산 보훈공원에 유관순 열사를 비롯한 천안을 대표하는 호국인물 5명을 소개하는 조형물이 설치돼 눈길을 끌고 있다.
천안시는 호국영령에 대한 예우와 보훈 정신을 기리고 시민들이 편안하게 여가를 즐길 수 있는 '태조산 보훈공원'에 천안 대표 호국 인물로 선정된 5명을 소개하는 조형물을 설치했다고 2일 밝혔다.
천안을 대표하는 호국인물로 선정돼 조형물이 설치된 애국지사는 유관순 열사를 비롯 이동녕, 조병옥, 오규봉, 로버트 R. 마틴 등 5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태진 기자] 충남 천안시 태조산 보훈공원에 유관순 열사를 비롯한 천안을 대표하는 호국인물 5명을 소개하는 조형물이 설치돼 눈길을 끌고 있다.
천안시는 호국영령에 대한 예우와 보훈 정신을 기리고 시민들이 편안하게 여가를 즐길 수 있는 ‘태조산 보훈공원’에 천안 대표 호국 인물로 선정된 5명을 소개하는 조형물을 설치했다고 2일 밝혔다.
천안을 대표하는 호국인물로 선정돼 조형물이 설치된 애국지사는 유관순 열사를 비롯 이동녕, 조병옥, 오규봉, 로버트 R. 마틴 등 5명이다.
유일하게 외국인으로 선정된 로버트 R. 마틴은 1950년 한국전쟁 당시 미 육군 제24사단 34연대 연대장으로 참전, 천안에서 북한군의 남침을 지연시키기 위해 방어 작전을 펼치다 산화하였다.
시는 호국인물 선정에 앞서 시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 유관순 93.4%, 이동녕 91.3%, 오규봉 77.6%, 로버트 R. 마틴 75.2%, 조병옥 74.9%의 적합의견을 들었다.
또 보훈 주관부서인 국가보훈처와 보훈단체에 호국 인물 적합 여부 의견을 조회해 인물 5명 모두 호국 인물로 적합하다는 의견을 받아 최종 선정하였다.
시 관계자는 “오는 제68회 현충일 추념행사는 새로이 조성된 보훈공원에서 처음 거행될 예정”이라며 “시민들이 호국보훈의 정신을 가까이에서 기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정태진 기자(jtj@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스타 2024] 그라비티, 신작 '라그나로크3' 최초 공개
- [지스타 2024] 다양한 장르 게임 총출동…게임팬들 이목집중(포토)
- 고금리 막차 수요에 예·적금 불티…8.6조 몰렸다
- 경찰청장 "주말집회 시민·경찰 부상…강한 책임감 느껴"
- 카카오모빌리티, 업계 파트너 대상 콘퍼런스 개최…기술 인사이트 공유
- 한동훈 "국정원 대공수사 정상화 불가피"
- NHN클라우드, 금융권 공략 박차…주요 증권사에 AI·클라우드 사례 공유
- "대입 수험생 모여라"…SKT, 0 수능 페스티벌 오픈
- 대신증권, PF 우발부채 리스크에 CP 한도 확대
- 대법, '윤미향 집유' 확정…의원직 끝난 뒤 '뒷북 판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