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에서 번역이 안 돼요"...이용자 불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트위터에서 언어 번역 기능이 제공되지 않으면서 이용자가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2일 트위터에 따르면 언어 번역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기존에는 영어 트위터의 경우 번역 버튼을 누르면 한글 번역이 되는 등 서로 다른 언어간 번역 기능이 제공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트위터에서 언어 번역 기능이 제공되지 않으면서 이용자가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원본과 함께 번역된 내용을 볼 수 있는 기능을 이용할 수 없게 된 최근 트위터 갈무리 [사진=트위터]](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306/02/inews24/20230602095648738odst.jpg)
2일 트위터에 따르면 언어 번역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기존에는 영어 트위터의 경우 번역 버튼을 누르면 한글 번역이 되는 등 서로 다른 언어간 번역 기능이 제공됐다.
번역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되자 이용자들은 "(번역이 안 돼) 아무 문자도 이해할 수 없게 됐다", "외국인 이용자와의 교류가 어렵게 됐다", "번역이 안 되니 답답하다", "언제쯤 복구가 될 것인지" 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
최근 현상이 일시적으로 나타난, 단순 오류인지 등은 알려지지 않았다. 앞서 지난해 2월에도 비슷한 현상이 나타났다는 제보가 이어지면서 트위터 측은 공식 계정을 통해 "이용에 불편을 끼쳐 죄송하다"며 "해당 오류를 인지하고 있으며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답하기도 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군대 안 가려고 매일 줄넘기 1천개 한 20대⋯징역형 집유
- 관악구 어린이공원 인근서 10대가 흉기 휘둘러⋯2명 부상
- 쿠팡 보고 있나?⋯무신사 "5만원 쿠폰 그냥 드린다"
- "박나래가 술잔 던져 4바늘 꿰매"⋯前매니저 상해진단서 제출
- 노인 1인가구, 소득인정액 월 247만원 이하면 기초연금 받는다
- 첫 무슬림 뉴욕시장 맘다니, 쿠란에 손 얹고 선서
- 세계 부자 1위는 '머스크'…500대 부자 재산 합치면 1경7천조원
- 박정원 두산 회장 "전사적 역량 모아 AX 가속화하자"
- HD건설기계, 공식 출범…2030년 매출 14.8조 목표
- 이찬진, 쿠팡 사태 저격…"유통 플랫폼, 금융기관에 준하는 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