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일해 예방 ‘Tdap’ 백신, 정부가 9만회 분 비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질병관리청은 백일해 등을 예방하기 위한 'Tdap' 백신을 국가예방접종 비축 백신으로 신규 선정한다고 오늘(2일) 밝혔습니다.
Tdap 백신은 파상풍과 디프테리아, 백일해를 함께 예방하기 위한 백신으로 중학교 입학 전인 만 11∼12세 때 필수접종을 받아야 하며 임신부에게도 접종이 권고되고 있습니다.
방역당국은 필수예방접종 백신의 수급을 안정화하기 위해 수입 의존도와 대체백신의 존재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우선 비축 대상 백신과 목표량을 결정하고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질병관리청은 백일해 등을 예방하기 위한 ‘Tdap’ 백신을 국가예방접종 비축 백신으로 신규 선정한다고 오늘(2일) 밝혔습니다.
Tdap 백신은 파상풍과 디프테리아, 백일해를 함께 예방하기 위한 백신으로 중학교 입학 전인 만 11∼12세 때 필수접종을 받아야 하며 임신부에게도 접종이 권고되고 있습니다.
Tdap 백신은 지난해 하반기 공급 불안정으로 의료 현장에서 일부 품귀 현상이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질병청은 Tdap 백신 9만 회분을 비축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수급 불안이 발생할 경우 비축 백신을 접종 기관에 신속하게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정새배 기자 (newboat@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영상][하이라이트:한국vs에콰도르] 3:2로 꺾고 8강으로! / KBS 2023 20세 이하(U-20) 월드컵
- 정유정, 검찰 송치되며 “제정신이 아니었던 것 같다”…과외 앱 이용 ‘또래 살해’ [속보영상]
- [단독] 군, 북이 발사체 반환 요구해도 거부키로…“제재 1718호 적용, 반환 불가”
- [단독] 또 ‘100채’ 악성임대인 잠적…“계약기간 남아 발만 동동”
- “대리들은 3만 원씩”…대표 생일이라며 전 직원에 돈 걷은 업체 [잇슈 키워드]
- 임영웅이 오늘 밤 KBS 9시 뉴스에?
- “1갑 수수료 3천 원, 대량 구매하면 할인”…청소년이 돈벌이 수단?
- 감치명령만 피해 다니면 끝?…법 위의 ‘배드파더’
- [단독] ‘무혐의’라더니…경찰, 연세대 청소노동자 사건 “재검토”
- 민방공 경보 발령 논란 서울시·행안부 말 살펴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