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천시협의회, 2023 청소년 통일골든벨 이천시대회 개최

김정오 기자 2023. 6. 1. 18:26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 청소년 통일 골든벨 이천시대회에 참석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천시협의회 제공

 

이천지역 청소년들의 올바른 통일관 정립과 역사의식 함양을 위해 대회가 열려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천시협의회(회장 이종창)는 지난달 31일 2023 청소년 통일골든벨 이천시대회를 열었다.

통일골든벨은 청소년들에게 단절된 한민족의 통일공감대를 확산하고 통일세대 인재육성을 위한 문화공감사업의 목적으로 실시됐다.

골든벨은 2020년 탈북해 현재 통일안보 강사와 남북통일코리아 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김소연씨가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O,X 퀴즈, 쓰기 및 선택문제 예선, 본선라운드, 패자부활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해 학생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날 김에녹 학생이 끝까지 남아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우수상은 정우영, 김주원, 지하람, 최윤근, 허승, 박찬구, 이성민, 임준우, 최우희 학생이, 장려상은 구지호, 김예찬, 손민혁, 이푸름, 한도현, 김윤한, 손예진, 한승민, 신윤호, 김호경, 이승민 학생이 수상했다.

조기주 이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민주평통 이천시협의회에서 통일골든벨을 울릴 기회를 준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이종창 회장은 “통일은 분단 회복을 넘어 세계의 중심 대한민국으로 우뚝 서기 위한 필수요건이다. 우리는 늘 준비되어 있어야 하며 우리가 더 북한을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한다”며 “통일골든벨을 통해 조금이나마 한민족이라는 수용성이 커지길 소망한다고 바라며 열정과 도전으로 미래통일세대 리더로 훌륭히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정오 기자 jokim0808@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