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마스터스 도쿄, 6월 11일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발로란트 마스터스가 오는 6월 11일부터 25일까지 일본 도쿄도의 지바현에서 열린다.
라이엇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는 발로란트 마스터스 도쿄에 참가할 12개 팀과 경기 일정을 1일 발표했다.
한국 팀들이 속한 VCT 퍼시픽에서는 지난 5월 28일 싱가포르의 페이퍼 렉스가 정상에 올랐고 DRX가 준우승, T1이 3위를 차지하면서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마스터스 출전권을 손에 넣었다.
중국에서는 에드워드 게이밍과 어태킹 소울 이스포츠가 마스터스 도쿄 출전팀으로 정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발로란트 마스터스가 오는 6월 11일부터 25일까지 일본 도쿄도의 지바현에서 열린다.
라이엇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는 발로란트 마스터스 도쿄에 참가할 12개 팀과 경기 일정을 1일 발표했다.
◆ 국제리그 상위 팀, 마스터스 총출동
한국 팀들이 속한 VCT 퍼시픽에서는 지난 5월 28일 싱가포르의 페이퍼 렉스가 정상에 올랐고 DRX가 준우승, T1이 3위를 차지하면서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마스터스 출전권을 손에 넣었다.
2월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린 '록//인' 우승팀을 배출한 VCT EMEA는 4개 팀이 마스터스 출전권을 얻었다. 팀 리퀴드가 EMEA 1위로 마스터스에 나가며 2위 프나틱, 3위 풋 e스포츠, 4위 나투스 빈체레가 마스터스에 참가한다.
VCT 아메리카스에서는 '록//인' 준우승을 차지한 라우드가 정규 리그 1위와 첫 시즌 우승을 차지했으며 NRG e스포츠와 이블 지니어스가 플레이오프에서 분전하면서 마스터스 출전권을 손에 넣었다. 중국에서는 에드워드 게이밍과 어태킹 소울 이스포츠가 마스터스 도쿄 출전팀으로 정해졌다.
◆ 나흘간 그룹 스테이지 펼친 뒤 8강 '더블 엘리' 돌입
각 국제 리그에서 1위를 차지한 세 팀-페이퍼 렉스와 팀 리퀴드, 라우드-은 곧바로 8강 더블 엘리미네이션 대진에 배치된다. '록//인'에서 EMEA가 우승을 차지하면서 추가 진출권을 획득했으므로 EMEA 2번 시드인 프나틱도 더블 엘리미네이션 대진에 배치된다.
남은 8개 팀은 그룹 스테이지에 배정되어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경쟁을 펼친다. 4개 팀씩 두 조로 나뉘어 더블 엘리미네이션 대진을 구성하며 각 조에서 상위 2개 팀이 브래킷 스테이지에 참가한다. 그룹 스테이지의 모든 경기는 3전 2선승제로 펼쳐진다. 같은 국제 리그 팀들은 서로 다른 그룹으로 배정되기 때문에 각 조는 각각 퍼시픽 1팀, 아메리카스 1팀, EMEA 1팀, 중국 1팀으로 구성된다.
그룹 스테이지 A조에는 퍼시픽 소속 한국 팀인 T1이 속했다. T1의 첫 상대는 중국 팀인 에드워드 게이밍으로 정해졌으며 같은 조에 EMEA 소속 나투스 빈체레와 아메리카스 2위 팀인 NRG e스포츠가 포진됐다.
B조에는 퍼시픽 준우승을 차지한 DRX가 속했다. DRX는 중국 팀인 어태킹 소울 이스포츠와 첫 경기를 치르며 EMEA 3위 풋 e스포츠, 아메리카스 3위 이블 지니어스와 한 조에서 경쟁을 펼친다.
11일 막을 올리는 그룹 스테이지의 첫 경기는 풋 e스포츠와 이블 지니어스의 대결이며 같은 날 퍼시픽 소속 DRX가 어태킹 소울 이스포츠와, T1이 에드워드 게이밍과 경기를 펼친다.
그룹 스테이지를 통과한 네 팀은 상위 시드 팀이 기다리는 8강 더블 엘리미네이션 대진에 무작위로 배치된다. 브래킷 스테이지 초반부에 같은 조에서 온 팀끼리 맞붙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같은 조에서 올라온 두 팀은 서로 반대편 브래킷에 배치된다.
이 더블 엘리미네이션 대진의 최종 우승자가 마스터스 도쿄의 챔피언으로 등극한다. 브래킷 스테이지는 3전 2선승제로 진행되며 결승 진출전과 최종 결승전은 5전 3선승제로 펼쳐진다.
마스터스 도쿄는 지바현에 위치한 팁스타 돔 치바에서 개막한 뒤 대부분의 경기를 치른다. 브래킷 스테이지의 대미를 장식하는 24일 결승 진출전과 25일 최종결승전은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린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화재 지킴이' 라이엇, 문화유적지 청정활동 펼쳐
- "LoL 경험치의 맛" 라이엇-코카콜라, 한정판 캔콜라 협업
- 10년 넘게 가출한 '입양 딸'…"빚까지 갚아, 파양 원해요" [결혼과 이혼]
- 1년 넘게 기다린 '새 차'인데…'문콕' 당했습니다 [기가車]
- "평양 무인기 침투, 尹이 직접 지시했다"…민주 "제보 받아"
- 인천 아파트 공사장서 지인 살해한 50대男, 구속…"싸우다가"
- 젤리 먹다 "숨막혀요"…7세 목숨 구한 명동역 직원들
- [내일날씨] "롱패딩 날씨"…영하 12도 '강추위' 찬바람도 쌩쌩
- [신년사] 김남정 동원 회장 "비상 상황을 혁신의 원동력으로 바꾸자"
- [신년사] 임정배 대상 대표 "질적 성장·글로벌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