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LCK 미디어데이 참석한 10개 팀..."우승후보는 T1"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6월 7일 개막하는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리그 '2023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십 코리아' 서머 스플릿(2023 LCK 서머)에 앞서 각 팀의 각오를 들을 수 있는 미디어데이가 진행됐다.
1일 종로 롤파크에서 진행된 이번 미디어데이에는 LCK 소속 10개 팀 감독과 주요 선수가 참석해 시즌에 대한 각오와 향후 메타에 대한 견해를 전했다.
지난 스프링 우승팀 젠지e스포츠(젠지) 고동빈 감독은 이번 시즌 활약이 기대되는 팀으로 T1을 꼽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오는 6월 7일 개막하는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리그 '2023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십 코리아' 서머 스플릿(2023 LCK 서머)에 앞서 각 팀의 각오를 들을 수 있는 미디어데이가 진행됐다.
1일 종로 롤파크에서 진행된 이번 미디어데이에는 LCK 소속 10개 팀 감독과 주요 선수가 참석해 시즌에 대한 각오와 향후 메타에 대한 견해를 전했다.
지난 스프링 우승팀 젠지e스포츠(젠지) 고동빈 감독은 이번 시즌 활약이 기대되는 팀으로 T1을 꼽았다. T1은 젠지를 비롯한 총 7개 팀에게 이번 시즌 가장 뛰어난 활약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팀으로 지목됐다. 이 밖에 디플러스기아와 젠지e스포츠도 거론되며 팬들의 기대를 높였다.
T1을 우승팀으로 꼽은 감독들은 T1의 지난 시즌 활약과 미드시즌인비테이셔널 경험으로 인해 더욱 큰 동기부여가 됐을 것이라는 점을 꼽았다.
T1 배성웅 감독과 '구마유시' 이민형 선수는 "지난 1년간 실패를 되짚어보며 플레이오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 롤드컵에서 좋은 성과 내도록 하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지난 시즌 우승팀인 젠지의 정글러 '피넛' 한왕호는 이번 시즌 꼭 이기고 싶은 상대를 지목해달라는 질문에 '스프링 시즌에 모두 이겨봐서 딱히 이기고 싶은 팀은 없다. 경기에 집중하겠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2023 LCK 서머는 오는 7일 KT롤스터와 한화생명e스포츠 경기를 시작으로 개막한다. 플레이오프는 8월 8일부터 진행되며 결승진출전과 결승전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8월 19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
LCK 서머 우승팀은 1번 시드로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 진출한다. 2번 시드는 스프링과 서머 챔피언십 포인트를 합산한 결과로 가려지며 3번과 4번 시드는 8월 24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선발전을 통해 정해진다.
김한준 기자(khj1981@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3 LCK 서머, 6월 7일 개막
- 우리은행, LCK 서머시즌 아이템 이벤트 실시
- 디지털 콜렉터블 서비스 ‘LCK 레전더리스’, 사전등록 실시
- 젠지, T1 꺾고 LCK 스프링 우승…이제는 런던 정조준
- 통신 3사 CEO, "새해 AI 성과내자" 한 목소리
- LG CNS·SK C&C 등 IT서비스기업, 신년 키워드 '혁신·협력'
- 정신아 카카오 "AI 중심의 변화, 카카오에 기회될 것이라 확신"
- 中 BOE, 스마트폰용 '탠덤 OLED' 확대…삼성·LGD 틈새 노린다
- [유미's 픽] "150명 모두 해고"…박대연 '생존자 리스트' 통보에 티맥스 직원들 뿔났다
- 곽노정 SK하이닉스 "AI 물결 속, 기술 혁신에 집중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