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전문의 배치 소아청소년과 진료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진도군이 전문의를 배치해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시작했다.
1일 군에 따르면 0~18세 소아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료하며 토요일은 격주 진료로 진도전남병원 1층에서 운영한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소아청소년과 개설로 지역의 아동·청소년 진료를 할 수 있게 돼 다행"이라며 "마음 놓고 아이들을 키울 수 있는 육아 친화적 환경을 조성해 진도군의 저출산 문제 해결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일 군에 따르면 0~18세 소아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료하며 토요일은 격주 진료로 진도전남병원 1층에서 운영한다.
진료 내용은 소아청소년 환자 일반 진료와 처치(치료 및 처방), 영·유아 건강검진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군은 오는 7월부터 10여명이 입원할 수 있는 소아청소년 전문 입원실과 전문 간호사와 장비를 갖춘 소아청소년 병동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지역에 상주함에 따라 그동안 진료를 받기 위해 목포시와 해남군 등 외지로 나가야 했던 주민 불편이 사라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소아청소년과 개설로 지역의 아동·청소년 진료를 할 수 있게 돼 다행”이라며 “마음 놓고 아이들을 키울 수 있는 육아 친화적 환경을 조성해 진도군의 저출산 문제 해결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소아청소년과 진료는 지난해 보건복지부 의료취약지 지원사업기관 공모사업에 남우의료재단 진도전남병원이 선정돼 시작됐다.
스포츠동아(진도)|양은주 기자 localh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는 솔로’ 14기 영철, 사생활 논란에 “황당+충격…사실 아니다”[종합]
- “김대호, ‘나혼산’ 출연료 4만원에 삶 팔았다” (라스) [TV체크]
- 모델 이평, 암 투병 끝 사망…애도 물결
- 고딩엄마 김수빈 “신내림, 무속인 됐다”→방 안 신당까지(고딩엄빠3)[TV종합]
- 송재림·김소은, 또 열애설…이번엔 나란히 장미꽃 사진[DA:이슈]
- 신아영, ‘축협’ 이사 사퇴 후 간호사 됐다…배우 변신 (로드 투 외과의사)[종합]
- ’150kg→70kg대 다이어트’ 수지, 과감해진 패션 [DA★]
- 박주호, ‘암투병’ 고백 아내 근황 “이번 일로…” (내생활)
- 큰아빠에 입양 보낸 딸, 재입양 의혹에 대혼란 (영업비밀)
- 재테크는 이들처럼…원빈·이나영 공동명의 건물 7년간 287억 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