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연세의료원에 26억원 후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연세대학교 의료원에 26억원 규모의 후원금을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후원금은 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 설립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연세의료원이 설립하는 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는 장애인 구강진료 및 치과응급체계의 거점 기관을 지향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연세대학교 의료원에 26억원 규모의 후원금을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후원금은 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 설립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연세의료원이 설립하는 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는 장애인 구강진료 및 치과응급체계의 거점 기관을 지향한다. 후원금 전달로 장애인 구강 건강 수준이 향상되고, 치과 진료 접근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는 오는 2025년 4월 개원 예정이다.
윤동섭 연세의료원 의료원장은 “장애인구강진료센터 설립과 치과대학병원 증축사업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치과 진료 혜택을 제공하겠다”며 “치과 진료의 선두 주자로서 책임감을 갖고 장애인 치과 진료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장애를 가진 분들의 의료 사각지대 문제를 해소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희망스튜디오는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기부 플랫폼으로서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다”고 밝혔다.
권혜미 기자 hyemi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리호 이을 차세대발사체…2032년까지 2조 투입
- 알뜰폰보다 저렴한 청년요금…이통3사 2030세대 잡기 맞불
- “아이오닉6 1.5개월·카니발 즉시” 현대차·기아 출고시계 빨라졌다
- 중국 방문 수혜 ‘톡톡히’…머스크 ‘세계 최고 부자’ 타이틀 되찾았다
- 롯데마트·슈퍼, 가격도 함께 잡는다…통합 시너지 ‘본격화’
- 토스뱅크, ‘비대면 비과세종합저축’ 3개월 간 1만 명 이용
- 과기정통부, SW 공급망 보안 청사진 내놨다…“S-BOM 체계 수립”
- “유튜브, 인터넷망 공짜 이용으로 연 5700억 효용 누려”
- 비대면 진료 플랫폼 줄줄이 ‘사업 포기’…구조조정·사업전환 등 존폐 위기
- 신한은행, 은행권 최초 비대면 코어뱅킹 도입... 인터넷전문은행과 맞붙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