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넥슨 장기 흥행작 자리매김한다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3. 6. 1. 14: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루 아카이브'가 독보적인 IP로 넥슨의 또 다른 장기 흥행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블루 아카이브'는 첫 단독 오프라인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다양한 영역에서 컬래버를 선보이며 IP 확장에 나서고 있다.

'블루 아카이브'의 매력적인 캐릭터와 세계관을 바탕으로 진행된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은 연이은 흥행을 기록하며 '블루 아카이브' IP가 가진 힘을 입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루 아카이브’가 넥슨의 또 다른 장기 흥행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진은 ‘블루 아카이브 1.5주년 페스티벌’ 전경.
‘블루 아카이브’가 독보적인 IP로 넥슨의 또 다른 장기 흥행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블루 아카이브’는 첫 단독 오프라인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다양한 영역에서 컬래버를 선보이며 IP 확장에 나서고 있다.

지난달 20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블루 아카이브 1.5주년 페스티벌’은 다양한 볼거리를 기반으로 ‘키보토스’를 현실에 구현해 게임사와 이용자 간 진정한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행사 당일 7000명의 관람객들이 코스어 포토타임, 퀴즈 이벤트, 공식 팝업스토어 및 2차 창작 굿즈 부스 등에서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경험했다.

특히 밴드 연주와 함께 진행된 OST 공연 ‘사운드 아카이브 라이브!’ 막판에는 가수 윤하가 깜짝 등장해 1.5주년 기념 특별 OST ‘Thanks to’를 불러 현장 열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블루 아카이브’의 매력적인 캐릭터와 세계관을 바탕으로 진행된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은 연이은 흥행을 기록하며 ‘블루 아카이브’ IP가 가진 힘을 입증했다.

지난 2월에는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해 무엇도 마다하지 않는 동아리 ‘미식연구회’를 앞세워 ‘프랭크버거’와 제휴를 진행했다. 프랭크버거 측에 따르면 컬래버 이후 약 40%의 매출 증진 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5월에는 쉬는 날에 달콤한 것을 찾아 즐기는 동아리 ‘방과후 디저트부’를 대표 캐릭터로 내세워 ‘달콤커피’와 제휴를 맺었다.

특히 ‘방과후 디저트부’ 등신대, 포토월 등으로 꾸며진 특별 매장은 매장 개점 이전부터 ‘오픈런’을 예고하는 이용자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또한 교대역점, 덕소리버사이드점 등 특별 매장의 경우 기간 동안 50% 이상의 매출 증가를 보이는 등 성과가 있었다.

넥슨은 지난 1주년부터 총 4차례에 걸쳐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하며 이용자들과 한층 더 소통하고 내실을 다지고 있다.

넥슨게임즈 임종규 디렉터를 필두로 양주영 시나리오 디렉터, 김인 아트 디렉터 등 개발진이 출연해 ‘블루 아카이브’에 대한 비하인드 이야기를 전하는 영상은 이용자들 사이에서 ‘개발트리아’로 불리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개발진은 영상을 통해 캐릭터 및 세계관 설정, 연출 등을 상세히 안내하고 아트 시안을 공개하는 등 이용자들이 평소에 궁금했던 뒷이야기를 전했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는 다가오는 6월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 ‘성당의 메리 크리스마스’와 크리스마스를 콘셉트로 한 학생 ‘세리나(크리스마스)’, ‘하나에(크리스마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게임 외적으로는 오피셜 아트웍스의 한글 번역본 사전 예약을 예고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