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엔비디아 최신 기술 적용한 영상 공개
위메이드가 ‘컴퓨텍스 타이베이 2023’에서 엔비디아의 최신 그래픽 기술이 적용된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새 영상을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이미르 대륙에서 9000년 마다 반복되는 세상의 종말 라그나로크를 막기 위한 주인공들의 여정을 그린 MMORPG다. 개발사 위메이드엑스알은 북유럽 신화 기반의 독특하고 웅장한 세계관을 보다 세밀하게 표현하기 위해 최신 그래픽 기술을 총동원하고 있다.
특히 엔비디아의 최신 빛 처리 기술 RTX 레이 트레이싱과 AI 딥러닝 기반 프레임 생성 기술 DLSS 3도 ‘레전드 오브 이미르’ 개발에 사용되고 있다. 이번 영상은 두 가지 기술을 적용한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실제 플레이 화면.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두 가지 기술을 도입해 선보인 첫 번째 언리얼 엔진5 기반 게임이다.
RTX 레이 트레이싱은 최근 그래픽 시장에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차세대 빛 처리 기술이다. 사실적인 광원 및 반사 효과 구현, 섬세한 질감 표현 등이 가능하다. 이 기술을 통해 캐릭터는 물론, 각종 건축물과 자연 환경, 무기와 의상 등 게임 전반의 시각적 완성도가 극대화됐다고 위메이드는 설명했다.
RTX DLSS 3 는 AI 딥러닝과 하드웨어 프레임 제너레이터를 통해, 기존 최고 수준의 게임들보다 초당 프레임 수를 약 2.5배 증가시킨다.
이번 영상은 위메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조진호 기자 ftw@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3기 정숙 “조건 만남 범죄 사실 아냐”… 제작진은 왜 사과했나?
- “나는 게이” 클로이 모레츠, 커밍아웃…국민 여동생의 반전
- 비♥김태희 부부 강남 빌딩, 600억 올라
- 3년 26억…‘81년생’ 이범호,현역 감독 최고 몸값
- 쯔양, 지옥 끝 천국…다이아버튼 언박싱 현장 공개
- 박수홍♥김다예, 신생아 촬영 직원 지적→삭제 엔딩…여론 의식했나
- 안현모, 이혼 후 심경 고백 “너무 좋아”
- 필라테스 강사 출신 배우 양정원, 사기 혐의 고소당해
- 94년생 아니었다…‘93년생’ 한소희, 실제 나이 속였던 이유
- [스경X이슈] ‘흑백요리사’ 출연진, 연이은 사생활 폭로…빚투→여성편력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