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으로 살인 계획"…또래여성 살인 피의자의 자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르바이트 중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알게 된 또래 여성을 살해한 20대 여성이 호기심에 의한 살인 충동으로 범행을 계획했다고 자백했다.
석달 전부터 인터넷에 살인 관련 단어를 검색하고, 앱으로 범행 대상을 물색하는 등 사전에 범행을 계획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넷과 방송매체 통해 관심 가져…살인 충동 이르자 범행 계획
범행 석달 전부터 인터넷에 '살인' 등 수차례 검색
과외 어플리케이션 통해 범행 대상 선정 후 이틀 만에 범행 저질러
아르바이트 중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알게 된 또래 여성을 살해한 20대 여성이 호기심에 의한 살인 충동으로 범행을 계획했다고 자백했다.
석달 전부터 인터넷에 살인 관련 단어를 검색하고, 앱으로 범행 대상을 물색하는 등 사전에 범행을 계획한 것으로 드러났다.
1일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살인과 사체 유기 등 혐의로 구속된 A(20대·여)씨는 전날 경찰 조사 과정에서 "살인에 대한 호기심으로 범행을 계획했다"고 자백했다.
이전까지 A씨는 "(피해자와) 말다툼이 있었다"며 우발적으로 범행을 저질렀다고 주장해왔다.
하지만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이미 수개월 전부터 범행을 계획한 것으로 드러났다.
A씨는 평소 범죄 수사 프로그램을 자주 시청하는 등 인터넷과 방송매체를 통해 살인 사건을 접했고, 결국 호기심을 실제 행동에 옮기고 싶은 '살인 충동'을 느끼면서 범행을 계획했다는 게 경찰 설명이다.
또 범행 석달 전부터 자신의 휴대전화로 '살인'과 관련한 내용을 집중적으로 검색한 사실도 드러났다.
이후 한 과외 중개 앱에 가입해 범행 대상을 물색했고 지난 24일 피해자 B씨에게 자신을 학부모라고 소개하며 접근했다. 과외 상담을 핑계로 단 둘이 만날 수 있는 시간대 등을 확인하기도 했다.
결국 A씨는 26일 오후 과외를 받기로 한 학생으로 위장한 뒤 B씨 집에 찾아가 흉기를 휘두른 것으로 조사됐다. 범행 도구는 사전에 준비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후 자신의 집으로 돌아가 여행용 대형 가방을 챙겨나왔고, 마트에 들러 흉기와 범행 현장을 정리하기 위한 도구 등을 구매한 것으로 확인됐다.
범행 현장에서 자신의 집으로 돌아갈 때 옷을 갈아입는 치밀함도 보였다고 경찰은 강조했다.
조사 과정에서 A씨는 "휴대전화와 신분증 등 소지품을 챙겨 (B씨가) 실종된 것처럼 꾸미려 했다"고도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구속된 A씨에 대한 수사를 마무리하는 대로 사건을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또 A씨가 취업 준비를 하면서 수년 동안 사회와 사실상 단절된 채 지낸 사실을 확인하고 정신감정 등을 의뢰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금정경찰서 관계자는 "피의자가 범행 관련 자료를 찾아보는 등 사전에 범행을 계획한 정황이 있었고, 이를 바탕으로 추궁한 끝에 자백을 받아냈다"며 "살인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고 있다가 결국 실행에 옮긴 것으로 보인다. 사이코패스 검사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경찰은 이번 사건의 중대성을 고려해 A씨의 신상정보 공개를 검토하고 있다. 신상정보 공개 여부는 이날 오후 '신상정보 공개심의위원회' 이후 결정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부산CBS 정혜린 기자 rinporter@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표와 결혼해 노모 모실 사원 찾아요"…해괴한 채용공고
- 펄펄 끓는 기름 솥에 개 던져 넣은 남성…술 취한 '경찰'이었다
- '교감 선생님 되고 싶어'…남의 영상 출품해 입상한 50대 교사
- [인터뷰]"병역 안 걸리니 밤샘술판? 이게 우리 선수 수준"
- '아들 훈계'라고?…아파트서 책에 일부러 불 붙인 父
- 행안부 "서울시 경계경보 발령은 자체 판단·조치"
- IAEA 6차 보고서 "日 오염수 분석 능력 믿을만하다"
- 경찰, '양회동 분신방조 의혹 보도' 언론사 수사 착수
- '병역법 위반' 축구선수 석현준 집행유예…"병역의무 할 것"(종합)
- 7명 숨진 대전 현대아울렛, 화재수신기 늘 꺼져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