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승차권과 항공권 한 번에 구매"…승차권 연계 서비스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이 지난해 시범운영을 선보인 '항공-철도 연계 발권 서비스'(Rail&Air)가 이달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간다.
전 세계 여행사에서 항공권과 승차권을 한 번에 구매 가능하며, 아시아나항공과 카타르항공은 항공사 자체 홈페이지·모바일 앱에서 고객이 직접 여정을 선택해 항공권과 철도승차권 구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레일-아시아나항공 특별 할인 프로모션 제공
(서울=뉴스1) 박승희 기자 =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이 지난해 시범운영을 선보인 '항공-철도 연계 발권 서비스'(Rail&Air)가 이달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간다.
항공-철도 연계 발권 서비스는 항공권 예매 시 KTX승차권을 함께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대상 항공사는 아시아나항공, 싱가폴항공, 카타르항공, 핀에어 등 12개사로 부산, 동대구, 포항, 여수엑스포, 광주송정, 목포 등 8개 KTX역을 우선 연계해 운영한다.
향후 항공사는 100여 개까지, KTX역과 열차 종류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전 세계 여행사에서 항공권과 승차권을 한 번에 구매 가능하며, 아시아나항공과 카타르항공은 항공사 자체 홈페이지·모바일 앱에서 고객이 직접 여정을 선택해 항공권과 철도승차권 구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와 코레일톡, 역 창구에서는 판매하지 않는다.
출발하는 곳부터 도착하는 곳까지의 최적의 경로를 고객에게 항공과 KTX를 연계해 안내하고, 결제 및 발권까지 가능하도록 했다.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도 항공편이 비교적 적은 지방까지 KTX를 안내받고, 열차승차권과 항공권을 별도로 구매하는 수고로움 없이 보다 편리한 국내 여행을 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미국 LA에서 대한민국 부산까지의 여정을 검색하면, LA에서 인천공항까지는 항공편, 인천공항에서 서울역까지는 공항철도, 서울역부터 부산까지는 KTX 열차편을 고객에게 안내하여 최종 목적지까지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는 원스톱 교통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코레일과 아시아나항공은 정식 운영 전환에 맞춰 특별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시아나항공은 KTX승차권과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게 왕복 항공권을 최대 8만원 할인하고, 코레일은 아시아나항공을 통해 예매한 고객 중 선착순으로 KTX 할인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고준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승차권 연계 서비스 정식 운영에 따라 고객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유관기관과 협력하고, 향후 대상역과 열차 종류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eungh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선우용여 "결혼식 당일 구속된 남편, 재판만 18년"…성격 바뀐 이유
- "오늘도 레드 속옷?" "탈모약 먹냐" 19금 관계까지 공유하는 여친의 남사친
- "연예인보다 예쁜 자연미인" 北 여성 선수들, 中포털 실검 1위 찍었다
- "아무 날도 아닌데"…미자, ♥김태현에 1000만원 까르띠에 팔찌 받았다
- 오윤아, 발달장애 子 향한 편견에 울컥…"왜 여기서 키우냐는 말까지" [RE:TV]
- 이세영, 결혼 약속한 日 연인과 결별 "올봄 헤어져"…함께 찍은 영상들도 삭제
- 서효림 "혼전임신, 시모 김수미가 기자에 말해"…20일만에 결혼 준비
- '13남매' 남보라, 미모의 여동생 공개 "배우 꿈꾸는 똑순이 동생"
- "울음 시끄러워" 자식 최소 5명 때려죽인 아버지 '경악'
- 44세 길건, 검정 치파오로 글래머 몸매 과시…완벽 S라인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