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2023 혁신기술공모전'…지원규모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반그룹이 지원 규모를 크게 확대한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을 통해 혁신기술을 보유한 기업들과 상생협력한다.
호반그룹은 '2023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호반그룹(호반건설·플랜에이치벤처스·전자신문) 및 창업진흥원과 서울경제진흥원이 공동 주최·주관해 창업기업 지원 혜택을 크게 확대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2023 호반혁신기술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와 서울경제진흥원 스타트업플러스에서 내달 5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호반그룹이 지원 규모를 크게 확대한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을 통해 혁신기술을 보유한 기업들과 상생협력한다.
호반그룹은 '2023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호반그룹(호반건설·플랜에이치벤처스·전자신문) 및 창업진흥원과 서울경제진흥원이 공동 주최·주관해 창업기업 지원 혜택을 크게 확대했다.
이번 공모전 수상 기업들에게는 총 3억7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사업화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호반그룹은 ▲기술개발 및 사업화 지원 ▲사업화실증(PoC) 및 테스트베드 지원 ▲투자 및 팁스(TIPS) 프로그램 연계 ▲판로개척 및 네트워킹 지원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모전의 주제는 크게 3가지다. ▲스마트시티(OSC공법, 건설자동화, 친환경자재, 층간소음저감, 안전관리 등) ▲산업융합(IoT, 고객관리, 큐레이팅, 콜드체인, 이커머스, 빅데이터, 메타버스 등) ▲공통·기타(AI, 재생에너지, 인프라, 설비·생산성 관리, 디지털트윈, 스마트팩토리, 로보틱스) 등이다.
서류 검토, 대면 심사 등을 통해 모두 8개사를 수상 기업으로 선정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2023 호반혁신기술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와 서울경제진흥원 스타트업플러스에서 내달 5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호반건설 이노베이션팀 관계자는 "앞으로도 호반그룹은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혁신기술을 보유한 기업들과의 상생 협력에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shley85@newsis.com
Copyright©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장훈, 재혼 계획 "3년은 노력하고 안 되면 혼자 산다"
- 김숙 "'짝사랑 오빠' 찾았는데, 감옥 수감 中"
- 크리스티나 "어머니 폐암 사망…이탈리아 더 자주 갈걸"
- 윤정희, 50억 상당 SM 주식 보유…남편은 카카오 임원
- '이상화♥' 강남, 애들 생겼다…"돈 어마어마하게 들어가"
- "우리 주적은 북한" 피식대학 발언에 응원 댓글 쏟아진 이유
- "여친 가슴 왜 만져"…술 취해 친구 살해한 10대 항소심 시작
- "아이 교육비 月 800만원"…율희·최민환, 파경 전 갈등 재조명
- 황의조, 영상통화중 상대女 노출영상 저장…경찰 수사
- 치과의사 이수진 "개원했을때 월매출 4억원 바라보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