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의 기회 넘치는 경기도 실현···경과원, 도민보고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은 새로운 미션·비전을 내·외부 고객에 보고하고, 향후 나아갈 방향에 대한 도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1일 '성장의 기회가 넘치는 경기도 만들기'란 주제로 도민보고회를 열었다.
강 원장은 "급변하는 기업환경에 선재적으로 대응하고 민선 8기 도정방향에 발맞춰 경과원을 새로운 조직, 새로운 미션, 새로운 비전 하에 'GBSA 2.0'으로 업그레이드 하겠다"며 "이를 통해 경과원 성장의 기회가 넘치는 경기도를 실현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혁신 동반자, GBSA 비전 발표
강성천 원장 "급변하는 기업환경 선제적 대응"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은 새로운 미션·비전을 내·외부 고객에 보고하고, 향후 나아갈 방향에 대한 도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1일 ‘성장의 기회가 넘치는 경기도 만들기’란 주제로 도민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보고회는 디지털대전환의 가속화,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글로벌 공급망 재편 등 글로벌 환경에서 우리 기업의 불확실성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수출부진 및 무역수지 적자 지속, 1%대 경제 성장률 전망 등 경제상황 악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경과원은 ‘성장의 기회가 넘치는 경기도’ 실현에 앞장 서고 ‘GBSA 2.0’으로 새롭게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청년스타트업·여성기업 대표, 도내 대학 교수, 반도체 및 수출기업 협회장 등 각 분야 도민 대표를 초청한 가운데 개최됐다.
강성천 경과원 원장은 국내외 경제 상황에 맞춰 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위해 단행한 조직개편 추진배경 및 내용을 보고하고 새로운 미션·비전이 포함된 중점 추진과제를 발표했다. 경과원은 새로운 미션으로 ‘성장의 기회가 넘치는 경기도’로 설정하고 이를 위한 비전은 ‘기업의 혁신 동반자, GBSA’로 정했다.
이 비전에 맞춰 기업의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미래성장산업육성, 역동적 혁신생태계 조성, 글로벌 경쟁력 강화, 초일류 경영혁신 추진이라는 4대 전략 방향을 제시했다.
경과원은 △미션 △비전 △핵심가치 △전략방향 △전략과제에 대한 내부 임직원 설문조사와 정책고객의 전략토론회를 사전에 진행해, 세부 전략과제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민선 8기 도정 철학을 담아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강 원장은 “급변하는 기업환경에 선재적으로 대응하고 민선 8기 도정방향에 발맞춰 경과원을 새로운 조직, 새로운 미션, 새로운 비전 하에 ‘GBSA 2.0’으로 업그레이드 하겠다”며 “이를 통해 경과원 성장의 기회가 넘치는 경기도를 실현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과원은 지난 24일 디지털 전환, 탄소중립 등 메가트렌드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민선 8기 핵심 공약 이행 △미래 신산업 육성 △수요자 중심 지원체계 강화라는 세 가지 개편 방향에 맞춰 대규모 조직개편과 인사를 단행했다.
의정부=이경환 기자 lkh@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8세 대표와 결혼, 노모 모실 평생직원 구함'…채용공고 '황당'
- '배승아양 참변' 만취 60대男 '깊이 반성' 한다지만…알고 보니 상습범
- “나훈아 콘서트 티켓 팔아요”…팬들 울린 30대 남성의 최후
- 오늘 저녁엔 '대게 파티'?…치킨보다 싼 가격, 무슨 일이
- '수백억 사기' 맘카페 운영자, '혐의 인정하나' 질문에 갑자기
- AI에 '그놈 목소리' 들려줬더니…보이스피싱 조직 범죄 밝혀냈다
- 10초 안에 주먹 쥐었다 폈다 해보세요…20회 못 넘으면 '이 병 '의심
- 올해 비 많이 온다더니…남자도 많이 산 레인부츠
- '어제 친구가 오늘은 동생?'…6월28일 '만 나이' 통일 계산법은
- '아침부터 공포 분위기 조성'…서울시 경계경보 오발령 소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