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한국저작위, 윤리⋅인권경영 헌장 선포식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저작권위원회는 전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 공동으로 청렴의 분위기 조성과 윤리⋅인권경영 실천 의지를 다짐하기 위한 윤리⋅인권경영 헌장 선포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윤리⋅인권경영 실천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하고 임직원들의 청렴의식 제고와 인권경영 의지 재확인 및 공감대 형성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또 인권경영 헌장에는 ▲인권침해 사전 예방 ▲ 인권친화적 노동환경 ▲ 인권 보호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한국저작권위원회는 전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 공동으로 청렴의 분위기 조성과 윤리⋅인권경영 실천 의지를 다짐하기 위한 윤리⋅인권경영 헌장 선포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윤리⋅인권경영 실천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하고 임직원들의 청렴의식 제고와 인권경영 의지 재확인 및 공감대 형성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선포된 윤리 헌장에는 ▲ 공정한 직무수행 ▲ 고객만족 실현 ▲ 사회적 책무 이행에 대한 사항을 담고 있다. 또 인권경영 헌장에는 ▲인권침해 사전 예방 ▲ 인권친화적 노동환경 ▲ 인권 보호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진주YMCA, 숨쉬는 지구! 최후만찬 전시회
진주YMCA는 진주제로웨이스트온에서 ‘숨쉬는 지구! 최후만찬 전시회’ 오픈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경남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최후만찬 전시회는 바다의 날(5월31)과 환경의 날(6월5일)을 기념해 우리가 소비하고 일상생활에서 나오는 많은 쓰레기가 바다와 흙으로 돌아가 다시 우리의 밥상으로 올라온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또 기후 위기의 심각성과 경각심을 알려 지역사회가 기후 위기의 인식 변화와 대응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전환점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공동주관으로 진주YMCA, 진주YWCA, 진주환경운동연합, 진주제로웨이스트온, 경남녹색구매지원센터가 준비했다.
전시회는 수집한 쓰레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환경정보 존’과 플로깅 활동, 작품 제작과 같은 전체 활동 과정을 볼 수 있는 ‘영상 상영 존’, 과자 뚜껑으로 만든 달걀과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육전과 케이블타이로 만들어진 시원한 진주냉면, 알록달록한 비닐을 함께 섞어놓은 샐러드, 쫄깃한 밧줄로 만든 파스타 등이 전시된 ‘작품전시 존’으로 구분돼 있다.
전시기간은 오는 16일까지 누구나 전시 관람을 할 수 있으며 유아·초·중·고등학생과 단체는 환경교육, 환경체험 활동 등을 사전신청 받아 진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효민, 조세호 9살연하 ♥아내 공개…단아한 미모
- "배곯은 北 군인들, 주민 도토리 뺏으려다 두들겨 맞고 기절"
- 비즈니스석 승객에 무릎 꿇고 사과한 男승무원…중화항공서 무슨 일?
- 무인 사진관서 '성관계' 커플에 분노…"짐승이냐, 충동만 가득"
- 서울 20~40대 미혼여성 절반 "난자동결 고려"…대졸 이상 88%
- 107세 할머니 이마에 '10㎝ 뿔' 났다…"장수 상징인가?"
- 무인점포서 바코드만 찍고 '휙' 나가버린 여성들…결국 검거
- 윤 지지율 10%대, TK도 급락…위기의 여, 김 여사 문제 해결·쇄신 요구 커져
- 뱀 물려 찾은 응급실…날아온 치료비 청구서엔 '4억원' 찍혀
- 800억 사기친 한국 아이돌 출신 태국女…2년만에 붙잡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