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니오: 더 마에스트로’ 전 세계가 사랑한 거장의 모든 것

2023. 5. 31. 19: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네마 천국' 쥬세페 토르나토레 감독의 '엔니오: 더 마에스트로'가 오는 7월 개봉을 앞두고 보도스틸을 공개했다.

한편, 세대를 뛰어넘는 영화 음악의 거장 엔니오 모리꼬네는 '시네마 천국', '피아니스트의 전설', '미션',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 등 전 세계 영화 팬들에게 명작으로 손꼽히는 작품의 음악 감독으로 활동하며 아카데미에 다섯 번 노미네이트되었고 제79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공로상을, 제88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헤이트풀8'으로 음악상을 수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 영화사 진진

‘시네마 천국’ 쥬세페 토르나토레 감독의 ‘엔니오: 더 마에스트로’가 오는 7월 개봉을 앞두고 보도스틸을 공개했다. 

‘엔니오: 더 마에스트로’는 아카데미, 골든글로브, 그래미를 석권한 세계적인 거장 엔니오 모리꼬네의 음악 인생을 담은 작품. 

공개한 보도스틸에는 음악을 사랑한 엔니오 모리꼬네를 엿볼 수 있는 장면들이 포착되어 눈길을 끈다. 트럼펫 연주자 시절의 엔니오 모리꼬네의 모습과 엔니오 모리꼬네를 평생 곁에서 지켜준 아내 마리아 트라비아와 함께 한 순간, 아카데미상을 수상하는 영광의 장면이 포함되어 이목을 집중시킨다. 또한, ‘시네마 천국’, ‘황야의 무법자’, ‘피아니스트의 전설’ 등 엔니오 모리꼬네의 명곡이 완성시킨 시그니처 명장면들은 영화 팬들의 기대를 불러 모은다.

한편, 세대를 뛰어넘는 영화 음악의 거장 엔니오 모리꼬네는 ‘시네마 천국’, ‘피아니스트의 전설’, ‘미션’,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 등 전 세계 영화 팬들에게 명작으로 손꼽히는 작품의 음악 감독으로 활동하며 아카데미에 다섯 번 노미네이트되었고 제79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공로상을, 제88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헤이트풀8’으로 음악상을 수상했다.

연출을 맡은 쥬세페 토르나토레 감독은 ‘시네마 천국’을 비롯해 ‘피아니스트의 전설’과 ‘베스트 오퍼’ 등 엔니오 모리꼬네와 완벽한 호흡을 자랑하며 완성도 높은 작품을 만들어왔다. ‘엔니오: 더 마에스트로’는 제78회 베니스국제영화제에 초청 상영되어 해외 평단의 찬사를 받으며 로튼토마토 신선도 100%(2023.05.30기준)를 기록했다. 국내에서는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 예매 오픈 이후 광속 매진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보도스틸을 공개하며 관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엔니오: 더 마에스트로’는 오는 7월,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송미희 기자 tinpa@bntnews.co.kr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