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캠핑족 사로잡을 ‘LG 스탠바이미 고’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는 이동성을 강화한 포터블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고(Go)'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상무는 "어디서든 자유롭게 즐기는 신개념 포터블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고는 나만의 프라이빗 스크린 LG 스탠바이미와 함께 고객에게 보는 것을 넘어 다양한 콘텐츠를 새롭게 즐기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동성을 강화한 포터블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고(Go)’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LG 스탠바이미 고(모델명 27LX5)는 무선 프라이빗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후속 모델이다. 거실, 침실 등 기존 실내 공간뿐만 아니라 공원, 캠핑장 등 야외에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싶은 고객 수요를 반영해 이동 편의성을 강화했다.
신제품은 화면과 스탠드, 스피커 등을 모두 탑재한 일체형이다. 레디백 스타일 여행 가방을 닮았다. 케이스 상단에는 손잡이가 있어 들고 이동성을 높였다. 내부에는 리모컨, 전원 케이블 등 액세서리도 보관할 수 있다. 내장 배터리를 탑재해 전원 연결 없이 최장 3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저압, 고온, 먼지, 진동 등 미국 국방성 내구성 테스트 11개 항목을 통과했다. 별도 조립이나 설치 과정 없이 케이스를 여닫기만 해도 화면이 켜지고 꺼진다. 27형 터치 화면은 △위로 최대 90도까지 기울이는 틸트 △시계 방향으로 90도까지 회전하는 로테이팅 △최대 18cm 내 높낮이 조절 등을 지원한다. 고객은 시청 환경에 따라 화면을 가로 또는 세로로 돌리거나 테이블 모드 등으로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화면을 눕혀 사용하는 테이블 모드에 특화된 게임과 테마 스킨 등 색다른 콘텐츠를 기본 제공한다. 화면을 터치하며 체스, 틀린그림찾기 등 보드게임을 하거나 전용 스킨을 적용해 나만의 디지털 턴테이블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제품에 탑재된 20와트(W) 출력 스피커는 자동으로 화면 모드에 맞춘 최적 음향을 화면 앞쪽으로 발산한다. 돌비 최신 영상기술 돌비비전과 입체 음향기술 돌비애트모스도 지원한다.
이 제품은 LG전자 독자 스마트 TV 플랫폼 웹OS를 탑재하고 에어플레이와 화면 미러링 등을 지원한다. iOS나 안드로이드 OS 기기와 화면을 공유할 수 있다. 음성인식을 지원해 야외 활동 중에도 음성만으로 채널 변경, 음향 조절, 콘텐츠 검색 등이 가능하다.
LG전자는 내달 7일 LG전자 온라인브랜드샵(OBS) 라이브방송 ‘엘라쇼’를 시작으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LG 스탠바이미 고를 순차 판매할 계획이다. 출하가는 117만원이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상무는 “어디서든 자유롭게 즐기는 신개념 포터블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고는 나만의 프라이빗 스크린 LG 스탠바이미와 함께 고객에게 보는 것을 넘어 다양한 콘텐츠를 새롭게 즐기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알뜰폰보다 저렴한 청년요금…이통3사 2030세대 잡기 맞불
- 중고·리셀 거래도 국세청이 들여다본다…당근마켓 번개장터 “사업 위축 우려”
- “아이오닉6 1.5개월·카니발 즉시” 현대차·기아 출고시계 빨라졌다
- 北 정찰위성 발사 실패…정부, NSC 열고 강력규탄
- K라면, 비관세장벽 뚫고 진격...수출 확대 전략 가동
- 사용후핵연료 전문가 “韓 사용후핵연료 관리·처분 기술 충분…고준위 특별법 통과돼야”
- 화상으로 환자·보호자 만난다…분당서울대병원 ‘비대면회진’ 가동
- 금융중심지 기본계획 심의...디지털 강화, 해외무대로 확대
- 尹, 난립 사회보장 서비스 통폐합 지시
- 세계 4대 콘텐츠 강국 위상 강화…“국가브랜드 확립·체계적 수출전략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