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키스 측 "6인조 컴백 준비 중, 6월 28일 발매 목표" [공식입장]

2023. 5. 31. 16: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오윤주 기자] 그룹 유키스(UKISS)가 5년 6개월 만에 팀 이름을 걸고 새 미니앨범을 발매한다.

31일 소속사 탱고뮤직 측 관계자는 마이데일리에 "데뷔 15주년을 맞은 그룹 유키스가 오는 6월 28일 발매를 목표로 6인조 컴백을 준비 중이다. 멤버 및 앨범과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은 공식적으로 안내 드릴 예정이다. 오랜만에 돌아올 유키스의 새 앨범에 많은 응원 부탁드리겠다"라고 밝혔다.

유키스의 새 앨범은 지난 2017년 발표한 '널 맞이할 준비' 이후 약 5년 6개월 만이다. 앞서 유키스는 데뷔 15주년 프로젝트를 가동하고 신보 발매를 예고한 바 있다.

특히 소속사 탱고뮤직에서 새 출발을 알린 수현, 훈, 기섭을 필두로 유키스로 활동했던 3인의 멤버가 합류한 6인조 컴백일 될 전망이다. 함께 활동하게 될 나머지 3명의 멤버는 공개되지 않았다.

유키스 데뷔 15주년 프로젝트는 훈과 수현이 솔로 싱글로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첫 주자로 나선 훈은 지난 19일 디지털 싱글 '메아로사(MEA ROSA)'로 색다른 음악 변신을 꾀했고, 수현은 지난 29일 싱어송라이터 오왠(O.WHEN)과 협업한 발라드 곡 '계절'을 선보였다.

한편 유키스는 오는 7월 일본에서 15주년 콘서트도 개최한다. 7월 28일 도쿄의 'Zepp Haneda'를 시작으로 30일 오사카 'Zepp Namba'에서 각각 2회차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유키스. 사진 = 탱고뮤직 제공]-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