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 남녀고용평등 우수 고용부 장관 표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후지필름은 고용노동부 주관 '2023 고용평등 공헌포상 시상식'에서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고용평등 공헌 포상은 남녀 근로자가 일터에서 동등하게 대우받고, 일과 가정을 양립하며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고용환경 조성에 앞장선 우수기업에 수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후지필름은 고용노동부 주관 ‘2023 고용평등 공헌포상 시상식’에서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고용평등 공헌 포상은 남녀 근로자가 일터에서 동등하게 대우받고, 일과 가정을 양립하며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고용환경 조성에 앞장선 우수기업에 수여한다.
한국후지필름은 여성 근로자 채용 비율 증가 △육아휴직 시행 △법정 기준 이상의 육아휴직 기간 확대 △자율 근무제 및 전 직원 가족 사랑의 날 시행 △육아휴직 복직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후지필름 여성 근로자 채용 비율은 지난해 91.6%를 기록했다. 이는 2021년도 대비 21.6% 증가한 수치다. 여성 근로자 비율 역시 2021년도 40.7% 대비 2022년도 48.7%로 증가했다.
일과 가정생활의 균형을 위한 복지 부분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출산 전후 휴가자 전원 육아휴직을 시행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맘스힐링’ 복귀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복직자들의 원활한 회사 적응을 돕고 있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용·정의선 '車세대 협업'…미래 모빌리티 '과감한 동행'
- 제네시스에 삼성 OLED '미래차 동맹'
- 재진 중심 비대면진료, 소아 초진은 상담만 허용
- 금융중심지 기본계획 심의...디지털 강화, 해외무대로 확대
- 尹, 난립 사회보장 서비스 통폐합 지시
- 세계 4대 콘텐츠 강국 위상 강화…“국가브랜드 확립·체계적 수출전략 필요”
- 알뜰폰 갈아타는 2030…이통3사, 더 저렴한 청년요금제로 ‘맞불’
- 고금리에 車 재고 쌓인다…“아이오닉6, 원하는 달 출고”
- 카카오뱅크, ‘미니(mini) 생활’ 오픈...생활 플랫폼 확장
- 씨브이네트, 국내 첫 VPN 내장형 월패드 출시...삼성 스마트홈 생태계 탄력